가수 임영웅 가왕전 누적기부 4260만원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10월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150만원을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 환아 정서 지원을 위해 (재)한국소아암재단에 4일 기부했다.
임영웅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의 정서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강근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10월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150만원을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 환아 정서 지원을 위해 (재)한국소아암재단에 4일 기부했다.
선한스타 가왕전은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가왕전을 통해 총 누적기부 금액이 4260만원을 달성한 임영웅은 단독 콘서트에서 보여준 팬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12월 부산-서울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또한 오는 10일 콘서트를 준비하는 임영웅의 비하인드 영상을 담은 '임영웅101'이 방송될 예정이라 많은 팬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영웅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의 정서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정서 지원은 장기간 투병으로 인해 혹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을 놓친 환우를 대상으로 치료 이후에도 온전히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 및 심리-미술 정서치료 등으로 이뤄진다.
홍승윤 한국소아암재단 이사는 "임영웅 가수가 기부 전도사라는 별명에 걸맞게 꾸준한 기부로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팬의 사랑에 보답하는 멋진 모습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백혈병-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서설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