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낮에도 기온 낮아 쌀쌀…일요일부터 점차 풀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5일에는 초겨울 추위가 계속됐다.
오전에도 내륙 곳곳이 영하권을 기록했고, 낮에도 기온이 낮아 쌀쌀하겠다.
이번 주말 내내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중부 내륙과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아침 최저 영하 1도~영상 8도…서울 5도
일교차 15도 안팎…“건강관리 유의해야”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토요일인 5일에는 초겨울 추위가 계속됐다. 오전에도 내륙 곳곳이 영하권을 기록했고, 낮에도 기온이 낮아 쌀쌀하겠다. 일요일인 6일부터 날씨가 점차 풀리겠다.
이번 주말 내내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울릉도·독도에는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이날 서울의 최저기온은 0.8도로, 전날(1.6도)에 비해 1도 가량 낮아 올 가을 최저를 기록했다. 북부 지역인 노원과 은평은 최저기온이 각각 영하 4.4도와 영하 4.2도까지 떨어졌다.
그 밖의 주요 지역 최저기온은 ▷인천 2.5도 ▷파주 영하 5.6도 ▷포천 이동 영하 7.2도 ▷춘천 영하 4.8도 ▷김화(철원) 영하 9.4도 ▷대관령 영하 7.7도 ▷청천(괴산) 영하 8.0도 ▷제천 영하 6.6도 ▷대전 영하 1.4도 ▷세종 영하 1.7도 ▷동향(진안) 영하 6.7도 ▷장수 영하 5.4도 ▷광주 4.0도 ▷대구 4.6도 ▷안동 영하 5.0도 ▷석포(봉화) 영하 7.3도 ▷부산 5.5도 ▷울산 3.8도 ▷삼각봉(제주) 영하 2.6도 ▷제주 10.8도였다.
낮 동안 기온이 낮아 쌀쌀하겠고, 강원 영동, 경상권 해안,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12~18도로 전날(8.3~17.4도)에 비해 조금 높겠다. 서울과 부산의 최고기온은 각각 14도와 18도로 예보됐다.
6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영상 8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예보됐다. 초겨울급 추위가 누그러지고 평년 수은주를 회복하겠다. 서울의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각각 5도와 16도, 부산은 각각 7도와 19도로 예측됐다. 중부 내륙과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binn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드컵 비상’ 손흥민, 눈 주위 4군데 골절…오늘 수술대 오른다
- 이지한母 “내 보물인데…경찰이 신고 무시했다” 신발 안고 오열
- “쌍둥이엄마 이영애입니다” 러 이태원 유가족에 쓴 편지는
- 블랙핑크 지수, 건강이상설?…‘목에 동전만한 혹’ 사진 파장
- "이웃집 개 짖으면 죽이겠다"…아파트 경비원 흉기로 협박한 주민
- "운구비 없어 고국 못가"...이영애, 숨진 러시아인 "돕고 싶다"
- “빨간 재킷 주인 찾아요”...이태원 영상 속 여성, 생존 소식 전하며 감사
- ‘미인대회서 비밀연애’ 두 미녀, 진짜 부부됐다 “행복해요”
- 무 뽑듯 30명 구한 흑인男 찾았다…경기도 근무 미군 3명
- ‘음주운전’ 김새론, 5개월여째 자숙 중이라는데…깜짝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