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2022 산학협력 엑스포 '최우수상' 등 실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일대학교는 이 대학 학생들이 2022 산학협력 엑스포(EXPO)에서 최우수상 2개, 장려상 1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2022 산학협력 엑스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산학연협력 성과 전시회로, 297개 대학·기업·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포럼·경진대회·옥션 마켓 등 다양한 행사, 각종 공모전, 경진대회가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경일대학교는 이 대학 학생들이 2022 산학협력 엑스포(EXPO)에서 최우수상 2개, 장려상 1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2022 산학협력 엑스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산학연협력 성과 전시회로, 297개 대학·기업·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포럼·경진대회·옥션 마켓 등 다양한 행사, 각종 공모전, 경진대회가 열렸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김석현(4학년)씨는 LINC3.0사업단의 가족기업인 위드어스와 함께 ‘탄소 없는 라이프 그린 사이클’이라는 주제로 비접촉식 자전거 발전기인 ‘휠스윙’ 사용자를 위한 라이딩 앱을 제작해 높은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2년 1일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는 사회복지학과 김나연(4학년)씨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생애 마지막 단계인 죽음을 준비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 도움이 되는 회상치료 프로그램을 선보여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일대 소방방재학부 4학년으로 구성된 기발하조(김형진·이다은·김예원·최선미)팀에서 개발한 점도와 팽창성을 가진 화재 확산 방지액이 2022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기발함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가족기업 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인 The CEO 공모전에 참가한 만화애니메이션학부 황재성 씨 등 10명의 학생은 마스크 착용을 꺼리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적용한 마스크 디자인을 선보여 어린이들이 능동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받아 본선에 진출해 입상했다.
올해 10월에 창단한 경일대 드론 축구팀 레드베어스(최수한 씨 등 13명)는 산학협력 엑스포의 일환으로 전주대에서 개최된 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해 예선경기 전승으로 16강에 진출하는 이변을 보였다.
경일대 김현우 LINC3.0사업단장은 “산학연협력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다양한 성과들이 산학협력 엑스포를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LINC3.0사업을 통해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으로서 DX모빌리티산업과 XR미디어산업 등의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과 기술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