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한 총리 "사고원인 철저한 조사, 사실 규명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고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사실 규명을 하겠다. 이후 국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겠다."
이어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사실 규명도 이뤄져야 한다"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그에 따른 조치를 엄중히 취하고, 국민 여러분께도 소상히 설명드리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사고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사실 규명을 하겠다. 이후 국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겠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태원 사고 중대본회의’를 개최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참사 이후 정부의 원인 규명과 후속 대책, 책임 문제 등에 문제점을 보인 만큼 어떤 결론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 총리는 “마지막 한분까지 최선을 다해 장례를 마무리하고 구호금과 치료비 지급 등 필요한 지원도 신속히 집행해 나가겠다”며 “장례·치료·구호금 지급 등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태원 사고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맞춤형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사실 규명도 이뤄져야 한다”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그에 따른 조치를 엄중히 취하고, 국민 여러분께도 소상히 설명드리겠다”고 했다.
다시는 이러한 불행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국가 안전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다중 밀집 때 안전관리 대책 등 재발방지책을 본격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오늘은 국가 애도 기간의 마지막 날”이라고 전한 뒤 “내일이면 일부 외국인을 제외한 장례 절차도 마무리되고 마지막 한분까지 최선을 다해 장례를 마무리하고, 구호금과 치료비 지급 등 필요한 지원도 신속히 집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
- 개혁신당, 정진석 '당 지지율' 비하에 분개…"꼰대스러운 인식"
- "그룹사운드 붐 이끈 록그룹 1세대"…'히식스' 조용남, 별세
- 러 외무장관 만난 北 최선희 "김정은, 핵 강화 노선 바꾸지 않을 것 확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