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가 한국FM(Facility Management, 시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23회 한국FM 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네에서부터 작은 변화를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범죄예방 방범시설지원 사업을 추진해 한국FM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가 한국FM(Facility Management, 시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23회 한국FM 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5일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디자인 사업을 발굴해 의정부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디자인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선8기 의정부시는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시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공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특히 수락산-중랑천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보행자 중심 걷고 싶은 명품도시를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동네에서부터 작은 변화를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범죄예방 방범시설지원 사업을 추진해 한국FM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FM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적용해 탁월한 경영으로 그 성과가 뛰어난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의정부시 범죄예방 방범시설지원 사업은 범죄 취약가구에 방범시설(방범창) 설치를 지원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우수사례로 꼽혔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관내 핫스팟 지도 분석을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방범창을 설치를 지원해 침입범죄를 예방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