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근, 신곡 '길상화' 발매… '나는솔로' 8기 옥순 지원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하동근이 네 번째 디지털 싱글 '길상화'를 오늘(5일) 낮 12시 지니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나는 솔로' 8기 옥순인 조아영은 "이번 '길상화' 뮤직비디오를 통해 하동근 가수의 팬이 되었다. 최근 출연했던 JTBC '히든싱어7'도 본방사수하면서 응원했다. '길상화' 뮤직비디오 연기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서 저 또한 즐거웠으며, 하동근 가수와 '길상화'가 오래도록 사랑받기를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상화’는 천재 시인 백석과 ‘길상사’라는 아름다운 절을 세운 기생 자야(법명 길상화)의 ‘미완’으로 끝난 사랑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발라드 곡이다. ‘스타 작곡가’인 황찬희가 설립한 ‘찬스라인’ 작곡가 팀이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김종국의 ‘한 남자’부터 크러쉬의 ‘뷰티풀’(드라마 ‘도깨비’ OST) 등을 작곡한 ‘명품 발라드 제조기’인 황찬희 대표가 직접 프로듀싱해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이번 ‘길상화’의 뮤직비디오에는 연애 예능 ‘나는 솔로’(나는 SOLO)의 ‘인기녀’로 유명한 ‘8기 옥순’(본명 조아영)이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본편 공개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여기에 하동근과 옥순 버전의 ‘앨범 재킷’ 2종이 공개돼, 두 사람이 호흡을 맞춘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다. 평생을 그리워하지만 다시 만날 수 없는 연인의 애틋한 사랑, 이별 이야기를 담은 ‘길상화’의 뮤직비디오는 하동근의 유튜브 채널 ‘트롯오빠 하동근’ 및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하동근은 “사랑하는 이를 마음에 품고 평생을 살아가는 심정을 다 헤아릴 수는 없으나, 이 노래가 그러한 분들께 작은 위로와 공감을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노래했다. 아름다운 곡을 선물해 주신 찬스라인 작곡가 분들과 뮤직비디오에 힘을 보태주신 조아영씨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나는 솔로’ 8기 옥순인 조아영은 “이번 ‘길상화’ 뮤직비디오를 통해 하동근 가수의 팬이 되었다. 최근 출연했던 JTBC ‘히든싱어7’도 본방사수하면서 응원했다. ‘길상화’ 뮤직비디오 연기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서 저 또한 즐거웠으며, 하동근 가수와 ‘길상화’가 오래도록 사랑받기를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하동근은 최근 JTBC ‘히든싱어7’ 영탁 편에 모창능력자로 나와 임팩트 있는 가창력과 뛰어난 입담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채널 ’트롯오빠 하동근‘(구독자 3만6000명)을 통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매도의 제왕’ 짐 채노스가 콕 찍은 하락할 기업…이유있었네
- 3일째 5만전자…주주 600만명 넘어선 삼전, 상승은 언제쯤
- "와서 사죄하라"...이태원 참사 유족, 尹 근조화환 내동댕이
- "꼭 살아돌아오세요"...'봉화 광산 매몰' 광부 아들의 편지
- '토끼머리띠' 男 “손 가슴팍에 붙였는데”… 신원 유포 게시물 고소
- "치료는커녕 잘릴까 걱정"…이태원파출소 직원 가족의 호소
- 아버지 살해하고 도주한 아들… 갈대숲에 숨어 있다가 ‘횡설수설’
- 정영학 메모 '유동규→정진상·김용→Lee'…"이재명에 보고 의미"
- '바르샤 레전드' 피케, 잔여연봉 560억원 포기하고 전격 은퇴
- "한국서 받은 치유, 삶이 달라졌다"…'개과천선' 푸이그의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