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준 “과거 스타병 인정, 태사자 해체=인생 가장 큰 충격”(금쪽상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형준이 태사자 해체 후 겪었던 무기력을 고백했다.
11월 4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김형준은 태사자 해체 후 삶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김형준이 태사자 해체 후 겪었던 무기력을 고백했다.
11월 4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김형준은 태사자 해체 후 삶을 공개했다.
46세가 된 지금까지도 부모님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받는 김형준에게 오은영은 피터팬 증후군을 언급하며 “피터팬 증후군의 가장 큰 문제는 부모로부터 아낌없는 지원과 사랑을 받았다. 헌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게 된다. ‘내가 부모님만큼 헌신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다. 스스로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 사회적인 무력감에 빠질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오은영의 말에 갑자기 눈시울이 붉어진 김형준은 “태사자가 끝나고 나서는 ‘난 뭘 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걸 물어볼 사람도 많지 않고, 내가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겠더라.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충격 중 하나였다”라고 고백했다.
김형준은 배송 업무를 시작하기 전 4~5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해 힘든 시간을 보냈다. 지인의 집에서 살 때 5일 동안 0걸음을 걸었을 정도라고. 원래 사람을 좋아하고 밖에 나가는 것을 즐겼던 김형준은 활동을 하지 않는 순간부터 사람 만나기를 두려워하고, 자신에 대한 자괴감도 커졌다.
연말에 시상식을 보는 것이 힘들었다는 김형준은 “2~3년 전까지 저기서 노래를 부르고 출연했는데 나는 집에서 TV로 보고 있다는게”라며 “다른 분은 그게 별거냐고 할 수 있겠지만 너무 힘들었다. 언젠가부터 음악 프로그램도 안 보게 됐다. 나는 그 사회의 구성원이었다가, 추락해서 다른 사회로 옮겨 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때는 진짜 마음 아팠다”라고 말했다.
오은영은 “어떤 영역에서든 성공을 하면 그때부터가 시작이다. 어쩌면 젊은 나이에 너무 성공을 하는 것이 꼭 성공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이후에 독립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을 만큼 피나는 노력을 성공한 때부터 했어야 했다”라고 조언했다.
김형준은 “얼마 안 되는 인기에 취했던 건 사실이다. 배우를 준비할 때까지만 해도 스타병, 연예인병에 걸려 있던 상태였다. ‘안 되면 다시 하면 되지’라고 하면서 막상 준비를 안 하고. 어렸을 때부터 그랬던 것 같다. 머리로 계획은 잘 짜는데 막상 실행은 잘 안 한다”라고 인정했다.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지, 얼마나 말랐길래 8살 딸 옷이 맞네 “엄마 내놔!”
- 소연, P사 외제차에 ♥조유민 얼굴이 딱? 9살 연하 남편 얼마나 좋으면
- ‘음주운전’ 김새론, 합의금에 전재산 탕진→카페 알바설 “신빙성은…”(연예뒤통령)
-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언급 “귀가하면 항상 껴안아줘”(바달집4)
- 나나, 다리에도 타투 가득‥밀착 원피스로 인증한 비현실적 몸매
- KBS 이현주 아나운서, 2살 연하 변호사와 오늘(4일) 결혼
- 박수홍 “박경림, 힘들 때마다 밤새워 통화…명절음식도 챙겨줘”(편스토랑)
- 영식 “전여친 L사 명품백 선물에 C사 아니라 아쉽다고” (나는 솔로)[결정적장면]
- 이윤지, 이태원 참사 후 “아찔한 걸음…아이를 지켜주소서” 애틋한 母 마음
- 이승연 “승무원→미스코리아 美 당선 후 실업자 됐다”(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