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켄, 국가임상지원재단·성모병원 등 4개 기관과 비대면 임상 체계 구축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켄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케어스퀘어, 올리브헬스케어와 함께 비대면 임상시험 체계 구축을 위한 파일럿 스터디 업무 협력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위임 받은 한승훈 서울성모병원 임상약리과 교수가 연구 책임자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켄 물류 시스템 담당해 효용성 탐색
마켄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케어스퀘어, 올리브헬스케어와 함께 비대면 임상시험 체계 구축을 위한 파일럿 스터디 업무 협력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임상시험 과정을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분산형 임상시험(DCT)을 수행할 수 있는 체계 구축과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파일럿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위임 받은 한승훈 서울성모병원 임상약리과 교수가 연구 책임자로 진행한다. 국내에서 분산형 임상시험(DCT) 수행을 위한 요소 기술의 적절성을 평가하고 효용성을 탐색하기 위한 시범 연구이다.
서울성모병원은 시험 기관으로 참여하며, 올리브헬스케어는 IT 기반으로 임상 참여자를 모집하는 원격 임상 플랫폼을 지원한다. 케어스퀘어는 임상시험 대상자의 전자 자가보고시스템을 통해 연구자와 대상자 간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지원한다. 마켄은 물류 시스템을 맡게 된다.
한편 이날 업무 협력을 맺은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는 분산형 임상시험(DCT)의 국내 도입 방향을 주제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주관한 '임상시험 디지털 전환 연구회 포럼 2022'도 열렸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희근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발생 45분 뒤 취침 '논란'
- 충남 아산 대학교 호수에서 발견된 시신…무슨 일이
- '39회' 연속 당첨자 안나와…'2조' 잭팟 터트릴 주인공은
- 고진영 최근 1년간 118억 벌었다…女선수 세계 6위
- '96㎏인 날 꺼내'…무 뽑듯 30명 구한 영웅 찾았다, 주인공 보니
- 37년 국민차 '쏘나타' 어쩌다…한달된 '아이오닉6'에 밀렸다
- '미인대회서 만나 연인으로'…비밀연애 끝 '부부' 된 두 미녀
- '독촉문자 볼때마다 숨이 턱'…청년들, 개인회생 내몰린다
- 자처 '尹 멘토'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 압사 신고 쏟아지는데…112당직책임자, 1시간 이상 자리 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