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캐드, 특허청 지식재산 경영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팜캐드는 최근 특허청에서 인증하는 '지식재산(IP) 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지식재산 경영인증은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팜캐드 김선장 전무(변리사)는 "설립 초기 플랫폼 기술의 특허 권리화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플랫폼 기술로부터 도출되는 신규 신약후보물질의 권리화로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지식재산경영기업 인증을 계기로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팜캐드는 최근 특허청에서 인증하는 ‘지식재산(IP) 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지식재산 경영인증은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팜캐드는 물리학과 양자역학을 기반으로 한 AI 신약개발 플랫폼 ‘파뮬레이터’를 개발하고, 회사 설립 초기부터 핵심기술의 특허 권리화를 최우선 전략으로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20년 이상의 특허실무와 컨설팅 경력을 보유한 생명공학분야 특허 전문가를 경영진으로 영입해 특허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내 16건의 특허를 출원, 3건을 등록했다. 해외에도 4건의 PCT 특허 출원을 진행했다.
팜캐드 김선장 전무(변리사)는 “설립 초기 플랫폼 기술의 특허 권리화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플랫폼 기술로부터 도출되는 신규 신약후보물질의 권리화로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지식재산경영기업 인증을 계기로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