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산업기술 R&D전략기획단을 싱크탱크로 만들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기술 R&D 전략기획단'(OSP)의 조직 및 기능을 개편을 통해 전략·기획 기능을 강화한다.
산업부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제5기 OSP 발대식에서 "OSP를 연간 5조5000억원 규모의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전략 기획을 전담하는 싱크탱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기술 R&D 전략기획단’(OSP)의 조직 및 기능을 개편을 통해 전략·기획 기능을 강화한다.
산업부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제5기 OSP 발대식에서 “OSP를 연간 5조5000억원 규모의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전략 기획을 전담하는 싱크탱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비상근이던 OSP 단장을 상근으로 전환했다. 제5기 전략기획단장에는 장웅성 인하대 융합혁신기술원장이 선임됐다.
또 OSP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를 채용해 소속 매니징디렉터(MD)들의 업무를 통합·조정·평가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별로 총 5명의 MD를 뒀던 기존 체계를 4명으로 개편하고 MD별 임무를 명확히 해 성과 중심의 전략 기획이 이뤄지도록 했다.
정부는 향후 법 개정을 통해 산업기술 R&D 정책·통계 분석 등을 수행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산업기술정책센터의 기능 및 인력을 OSP로 일원화해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산업 대전환 초격차 프로젝트, 파괴적 혁신 R&D 등 산업부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산업기술 혁신 정책의 성공을 위해 OSP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희근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발생 45분 뒤 취침 '논란'
- 충남 아산 대학교 호수에서 발견된 시신…무슨 일이
- '39회' 연속 당첨자 안나와…'2조' 잭팟 터트릴 주인공은
- 고진영 최근 1년간 118억 벌었다…女선수 세계 6위
- '96㎏인 날 꺼내'…무 뽑듯 30명 구한 영웅 찾았다, 주인공 보니
- 37년 국민차 '쏘나타' 어쩌다…한달된 '아이오닉6'에 밀렸다
- '미인대회서 만나 연인으로'…비밀연애 끝 '부부' 된 두 미녀
- '독촉문자 볼때마다 숨이 턱'…청년들, 개인회생 내몰린다
- 자처 '尹 멘토'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 압사 신고 쏟아지는데…112당직책임자, 1시간 이상 자리 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