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측 “부정 투표, 최종 집계에서 제외” (전문)[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2022 MAMA AWARDS' 측이 부정 투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Mnet 측은 4일 "현재 Mnet Plus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2 MAMA AWARDS' 투표는 회원 가입, 투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측은 4일 "현재 Mnet Plus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2 MAMA AWARDS' 투표는 회원 가입, 투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투표의 전 과정은 글로벌 K-POP 팬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전체 투표 수와 아티스트별 득표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또한, 모니터링 과정에서 부정 투표로 확인되는 데이터는 최종 집계에서 제외 처리할 예정"이라며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은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집계된 데이터를 전부 합산해 본 투표 후보자가 선정된다"고 설명했다.
Mnet 측은 "K-POP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글로벌 K-POP 팬들의 목소리가 투표 과정에 정직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올바른 투표 문화 조성에 협조 부탁gksek. MAMA AWARDS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또 Mnet 측은 동아닷컴에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투표 집계 진행 및 과정 검증은 아카데미 시상식 투표 관리를 수행한 PwC의 회원사인 삼일PwC에서 진행하여 투표 과정과 결과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검증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일부 후보 가수들의 득표수 및 순위 상승 그래프가 비정상적이라는 의혹이 제기됐고 일부 팬들이 의도적으로 부정 투표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은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집계된 데이터를 전부 합산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는 방식이다.
‘2022 MAMA AWARDS’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Kyocera Dome Osaka)’에서 열린다.
● 다음은 입장 전문
현재 Mnet Plus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2 MAMA AWARDS’ 투표는 회원 가입, 투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투표의 전 과정은 글로벌 K-POP 팬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전체 투표 수와 아티스트별 득표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링 과정에서 부정 투표로 확인되는 데이터는 최종 집계에서 제외 처리할 예정입니다.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은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집계된 데이터를 전부 합산해 본 투표 후보자가 선정됩니다.
K-POP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글로벌 K-POP 팬들의 목소리가 투표 과정에 정직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올바른 투표 문화 조성에 협조 부탁 드립니다. MAMA AWARDS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연 “승무원→하루 아침에 실업자” (백반기행)
- ’홍성흔♥’ 김정임, 친정父 상태에 ‘입틀막 충격’ (살림남2)
- 김준호, 똑 닮은 아들→‘부전자전’ 올백 헤어 눈길 (‘슈돌’)
- 김새론, 합의금으로 재산 탕진→알바설…진실은 무엇?
- 고진영, 1년 수입 118억 전세계 女 선수 6위…500계단 껑충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