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올즈,‘독일 국제 아이디어·발명·신제품 전시회’금상·특별상 수상

남궁선희 2022. 11. 4. 1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 제공 : (주)슈올즈 >

국내 기능성 신발 대표 브랜드 (주)슈올즈(대표 이청근, 사진)가 지난 10월 27일(목) ~ 10월 30일(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된 ‘독일 국제 아이디어·발명·신제품 전시회(iENA)’에서 금상과 최고특별상을 받았다.

독일 iENA는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미국 피츠버그 국제발명전시회와 더불어 세계 3대 발명전시회 중 하나로 1948년 첫 개최된 이래 7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독일 최대의 공신력 있는 발명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517개의 발명품을 출품했는데, 화재용 소화장치, 애완동물 관련 제품, 드론 및 AI가 적용된 다양한 제품군이 참가, 유럽 현지 시장 바이어들의 상품 소싱을 위한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슈올즈가 선보인 ‘GPS 장치가 갖춰진 자가발전 진동 기능성 신발’은 걸으면서 자가 발전하는 내장 GPS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수집·전송하는 스마트 슈즈로 발과 관련된 제품은 슈올즈가 유일했다.

슈올즈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GPS가 구비된 자가 발전 진동 기능성 신발”은 보행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신발 내부의 축전지에 축적하여 GP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이다. 충전된 전력으로 외부 기기를 충전도 가능한 자가 발전 기능성 신발이다.

이 신발은 Smart GPS 기능이 내재되어 있어 치매환자, 심신 미약자, 납치 및 유괴, 미아 발생 방지, 산악인, 군인 등 위험을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제품으로 독일 국제 아이디어·발명·신제품 전시회의 금상과 iENA 협회의 가장 권위 있는 특별상을 받음으로써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시장성 면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얻게 됐다는 평가다.

슈올즈 이청근 대표는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금상과 특별상 2관왕을 수상하게 돼 더없이 기쁜 마음이다”라며 “배터리나 충전 없이 자가발전/자동충전으로 GPS 기능을 활용하게 제작한 것은 유일한 발명품이며, 그로 인해 건강과 안전을 함께 얻을 수 있어 인류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