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혹한 북한인권의 실상 한눈에… 국제앰네스티 '50+Voices' 웹사이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4일 북한인권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북한인권 인덱스 웹사이트 '50+Voices'(https://act.amnesty.or.kr/nk.index.50voices)를 공개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관계자는 "북한에서 살았던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을 담은 '50+Voices'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북한인권을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로 새롭게 인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4일 북한인권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북한인권 인덱스 웹사이트 ‘50+Voices’(https://act.amnesty.or.kr/nk.index.50voices)를 공개했다.
국제앰네스티는 우리 국민들이 북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마주한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도록 그들의 삶을 기반으로 한 증언을 덧붙이면서 북한 인권문제를 조명하기 위해 ‘50+Voices’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2019년 10월부터 2022년 6월까지 2년 9개월 동안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72명을 인터뷰했다. 특히 심층 면접을 통해 최근 북한의 모습뿐만 아니라 북한인권 실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했다.
이번에 선보인 ‘50+Voices’에는 북한이탈주민이 한국지부에 제공한 330개가 넘는 인권 관련 증언이 담겨 있다.
북한 인권을 크게 △표현의 자유 △이동의 자유 △구금시설 △사형 및 공개 처형 △건강권 △노동권 △식량권 △여성인권 △기타 인권 등 9가지 주제로 선보였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관계자는 “북한에서 살았던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을 담은 ‘50+Voices’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북한인권을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로 새롭게 인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학계 “안면 골절 손흥민 최소 한 달은 쉬어야”…카타르 월드컵 출전 불투명
- ‘이태원 참사’서 30명 구한 3명의 영웅 찾았다… 캠프 케이시 근무 주한 미군들
- “대규모 인명 피해 현장 아수라장…사망자가 핸드폰 떨어뜨린 순간 아직도 뇌리에 남아”
- 이영표 바통 누가 이어받나…‘2002 태극전사’ 물망
- 동해안지역 민방위 대피시설 어디에?…강릉시민 대다수 위치 몰라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단독] “어젯밤 용산 대통령실 인근서 다수 총성 들렸다”
- 윤 대통령 “동서고속철 2027년 말 아닌 5월로 당겨보라” 직접 지시
- 갑작스레 뇌사에 빠진 20대 여성, 100여명에 새생명 나눠주고 하늘로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