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트쏭’ 이현도가 신화 에릭과 손 잡은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 시대를 대표한 힙합 레전드들을 소환한다.
11월 4일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20세기 힙합 아이콘 힛트쏭'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힛트쏭'은 '힙합계의 문익점'부터 레전드 듀오까지 '방구석 힙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힙합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국힙의 대부' 드렁큰 타이거 이름이 빠질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 시대를 대표한 힙합 레전드들을 소환한다.
11월 4일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20세기 힙합 아이콘 힛트쏭'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힛트쏭'은 '힙합계의 문익점'부터 레전드 듀오까지 '방구석 힙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아나운서 이동근은 양동근 '골목길' 포인트 댄스를 선보였고, 이에 '희키백과' 김희철은 "난 이 무대를 외웠다"라며 단번에 정답을 맞힌다.
원타임은 데뷔와 동시에 '힙합 아이돌'로 성장했다. '힛트쏭'을 통해 원타임이 태진아와 '쾌지나 칭칭' 합동 무대를 꾸미게 된 비하인드부터 지누션, 빅뱅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듀스의 음악은 전주부터 MC 김희철과 김민아의 내적 댄스 본능을 자극한다는 후문이다. 특히 프로듀서로 전향한 듀스의 이현도는 에픽하이, 허니패밀리, 버벌진트 등 힙합 뮤지션 약 40여 팀이 함께한 컴플레이션 앨범 '힙합구조대'를 발표, 당시 신화의 에릭까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고 한다.
힙합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국힙의 대부' 드렁큰 타이거 이름이 빠질 수 없다.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로 신선한 매력을 대중에게 안긴 타이거 JK는 국내 최초의 힙합 프로젝트 음반 '1999 대한민국' 앨범을 제작해 색다른 행보를 개척했다. 이어 윤미래와 결혼 후 '힙합 커플'을 탄생, '난 널 원해'로 관객들의 떼창을 이끌어 낸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4일 오후 8시 방송. (사진=KBS Joy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연, P사 외제차에 ♥조유민 얼굴이 딱? 9살 연하 남편 얼마나 좋으면
- ‘음주운전’ 김새론, 합의금에 전재산 탕진→카페 알바설 “신빙성은…”(연예뒤통령)
- 박수홍 “박경림, 힘들 때마다 밤새워 통화…명절음식도 챙겨줘”(편스토랑)
- 故 신성일, 오늘(4일) 4주기…감옥에서도 엄앵란에게 꽃 건넨 탑스타
- KBS 이현주 아나운서, 2살 연하 변호사와 오늘(4일) 결혼
- 이윤지, 얼마나 말랐길래 8살 딸 옷이 맞네 “엄마 내놔!”
- 영식 “전여친 L사 명품백 선물에 C사 아니라 아쉽다고” (나는 솔로)[결정적장면]
- 이태원 참사로 지인 떠나보낸 옥주현 “그렇게 살아가는거지”
- 이승연 “승무원→미스코리아 美 당선 후 실업자 됐다”(백반기행)
- 이윤지, 이태원 참사 후 “아찔한 걸음…아이를 지켜주소서” 애틋한 母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