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포스코인터내셔널, 흡수합병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임시주주총회에서 포스코에너지 흡수합병 건에 대해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일 오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8월 회사합병을 진행하기로 결정했고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승인을 받았다.
또한 전자공시를 통해 합병 후 중기 투자계획에 대해서도 함께 발표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전 10시 50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10.9% 상승한 2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임시주주총회에서 포스코에너지 흡수합병 건에 대해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일 오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8월 회사합병을 진행하기로 결정했고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승인을 받았다.
또한 전자공시를 통해 합병 후 중기 투자계획에 대해서도 함께 발표했다. 2023년부터 2025년간 LNG 관련 사업에 총 3.8조원을 투자해 글로벌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LNG 사업은 △ 광양, 당진 등에 LNG 터미널 설치 △ 호주 및 아시아권 내 천연가스 생산 확대 △ LNG 에너지 발전 △ 친환경 에너지 발전 등이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전 10시 50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10.9% 상승한 2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의 80%까지 '금리 1%대'로 대출해 준다고? [집코노미TV]
- "15억 아파트, 5억 곤두박질쳤다"…'악소리' 퍼지는 동네
- "배추값 내려가나 했더니…" 김장철 앞두고 '복병' 떠올랐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넷플릭스 보면서 돈 번다"…1분 만에 마감되는 '꿀 알바'
- 손석구·아이유도 입었다…올 겨울 대세로 떠오른 '이 옷'
- 이영애, 200억 기부한 ♥남편 따라 또 나섰다…외국인들에 도움의 손길[TEN피플]
- ‘국민 첫사랑’ 이승연, 하루아침에 승무원→실업자 된 사연 고백
- [단독]서유리 남편"경영권 분쟁, 아내의 오해…아파트도 안 팔아"[TEN인터뷰]
- '100억 CEO' 김준희, 몀품 C사 가방 들고 쇼핑몰 홍보...진심이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