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 008 이길수 "안쓰러울 때까지 패줄게".. '고려인 파이터' 최 세르게이 "헛소리일 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3일 로드FC는 인터넷 방송 서비스 아프리카TV와 손 잡고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ARC008)'을 개최한다.
ARC008의 메인 이벤트는 '파이트클럽 2번' 이길수(25·팀 피니쉬)와 '고려인 파이터' 최 세르게이(33·아산킹덤MMA)의 대결이다.
이길수와 최 세르게이는 로드FC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인 '맞짱의 신'에 출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안쓰러울 때까지 패줄게!” “왜 이렇게 혓바닥이 길어?”
오는 13일 로드FC는 인터넷 방송 서비스 아프리카TV와 손 잡고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ARC008)’을 개최한다.
ARC008의 메인 이벤트는 ‘파이트클럽 2번’ 이길수(25·팀 피니쉬)와 ‘고려인 파이터’ 최 세르게이(33·아산킹덤MMA)의 대결이다.
이길수는 로드FC-3Y코퍼레이션이 제작한 격투기 서바이벌 ‘파이트클럽’ 출신 파이터다. 전국 복싱 대통령배 1위에 빛나는 복싱 선출로 타격 면에서 뛰어나다.
지난 28일 로드FC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야 세르게이’ 영상에서 “압도적인 학살 위주로 가보려 한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 세르게이는 타지키스탄 출생으로 조부모와 부모님 모두 고려인이다. 한국에서 성공하겠다는 꿈으로 체육관을 찾았다.
킥복싱이 베이스며 이길수와는 복싱 스파링을 해본 적 있다고 밝혔다. 이길수의 도발에 “헛소리일 뿐이다. 말이 너무 많다”라고 맞받아쳤다.
이길수와 최 세르게이는 로드FC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인 ‘맞짱의 신’에 출연한 바 있다. 서로 인연이 있는 만큼 뜨거운 승부가 예상된다.
이길수는 최 세르게이의 첫인상에 대해 “‘맞짱의 신’에서 다들 우승 후보라고 하더라. 그런데 첫인상은 강렬하지는 않았다. 외국인이라고 하는데 그냥 나이 든 아저씨 느낌”이라고 전했다.
이길수의 말을 들은 최 세르게이는 “나는 인생에서 정말 많은 것을 보고 겪었다. 이길수 같은 남자는 심리적으로 나를 이길 수 없다”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최 세르게이는 지난 2020년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RC002에서 황창환(26·팀 피니쉬)을 1라운드 47초 만에 펀치 TKO로 쓰러뜨렸다. 완벽한 데뷔전이었다.
또한 지난해 경남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058에서는 김영한(31)을 상대로 판정승을 거뒀다. 강력한 정신력으로 무장한 파이터다.
“어머니가 계신다. 나이도 많으시고 항상 걱정하신다. 가족은 나의 가장 큰 원동력이다. 딸을 보며 힘을 얻는다”라고 전한 만큼 가족을 생각하며 절실하게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설전을 펼치는 두 파이터, 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ARC008)는 오는 13일 오후 5시에 개최되며,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미디언 김시덕, 분노조절장애 언급.. "코로나19 동안 화가 조절이 안 됐다" (아침마당)
- '사춘기 맞아?' 성동일, 과학고 진학한 子 성준 "집에 들어오면 항상 안아줘" (바퀴달린집)
- 비·김태희의 강남빌딩 매각, 양도세만 211억원[스타稅스토리]
- 국제 미인 대회에서 만나 결혼까지 골인한 두 미녀 '비밀 연애는 끝' [할리웃톡]
- '헤어질 결심' 이후 10개월...김태호PD VS 유재석 새 도전 통할까? [SS연예프리즘]
- '尹 대통령 멘토 자처' 천공, 이태원 참사에 "엄청난 기회 온 것" 발언 파문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