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빈자산운용, 글로벌 임야 전략 펀드 출시

조윤희 2022. 11. 4. 11: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ull

글로벌 투자 운용사 누빈자산운용(Nuveen)은 4일 ‘글로벌 임야 전략(Global Timberland Strategy)’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임야 전략은 한정된 토지 안에서 더 많은 목재를 생산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 관행을 확립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자연 기후 솔루션을 말한다. 글로벌 투자자들이 탄소중립(넷제로) 관련 투자처를 늘리고 있어 이 분야는 성장하는 추세다. 삼림 자산은 경기변동시의 하방 리스크를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수입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변동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 매력적인 인플레이션 헤지(위험 회피) 수단이 된다.

누빈자산운용의 이번 임야 펀드는 미국, 칠레, 우루과이, 캐나다, 뉴질랜드 및 호주를 포함한 핵심 지역에서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는 연간 5~7%의 수준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누빈자산운용은 미국 교직원연금기금(TIAA) 산하의 운용사로 글로벌 20대 자산 운용사 중 하나로 꼽힌다. 총 운용자산(AUM)은 지난 6월 말 기준 1조1000억달러(1500조원)로 나타났다. 현재 30개국에 운용팀을 두고 있으며 950곳 이상의 연기금 및 보험사, 국부 펀드, 은행 등 기관 투자자 및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