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일·독립 운동 정신, 미디어 아트로 만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일·독립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항일·독립을 주제로 사전에 공모받은 10개의 작품이 조 작가의 손을 거쳐 미디어로 전시된다.
전시회를 총괄·기획한 케이아트팩토리 채성미 주임은 "항일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독립유공자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한 본 전시회에 전국 각지에서 많은 청소년이 참여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11~13일 용인 갤러리 필랩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항일·독립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용인 갤러리 필랩에서 개최하는 공간 기억 프로젝트 ‘re:member’전을 통해서다. 2022년 ‘문화예술 일제 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통문화기획사 케이아트팩토리가 주최하는 전시다.
전시 마지막 날에는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다양한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무용수 변상아와 검무가 소현, 창작국악그룹 하모예의 연주와 뮤지컬 배우 박병건이 항일 독립을 주제로 공연을 선보인다.
케이아트팩토리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그동안 문화소외지역,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 운영해온 청년 스타트업이다. 전시회를 총괄·기획한 케이아트팩토리 채성미 주임은 “항일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독립유공자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한 본 전시회에 전국 각지에서 많은 청소년이 참여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료는커녕 잘릴까 걱정"…이태원파출소 직원 가족의 호소
- 남영희가 잘못 공유한 ‘尹 출퇴근’ 영상… 논란 일자 “K씨가 한 것”
- '아동 강제추행·재소자 폭행' 김근식, 구속 상태로 재판行(상보)
- "자식이 이태원 가는 것 못 막아놓고…", 김성회 발언 논란
- 취업 성과 없어도…내년 취업 포기 청년에 300만원 지원 ‘논란’
- "ABCP보다 더 위험"…지방 신탁사업장 '시한폭탄'
- ‘눈 주위 4군데 골절’ 손흥민, 월드컵 위해 오늘 수술 받는다
- YG "블랙핑크 지수 건강에 이상 없어" 입장
- '바달집4'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자랑…"집 들어오면 날 껴안아 줘"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