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2022/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2022. 11. 4. 10: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콩 -- 비즈니스와이어 --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이하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이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10분기 연속 개선된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순이익은 21/22 회계연도 2분기보다 6% 늘어난 미화 5억4100만달러, 그룹 매출은 고정 환율 기준으로 3% 증가한 미화 171억달러를 기록했다.

모든 주요 사업은 영업 이익 흑자를 기록하며 중기적으로 수익성을 2배로 늘린다는 그룹의 목표를 향한 노력이 탄력을 얻었음을 입증했다. 다각화된 성장 동력은 솔루션, 서비스, 인프라 사업 모두에서 강력한 실적을 계속 이끌며 21/22 회계연도 2분기보다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현재 비PC 사업이 전체 그룹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7%가 넘는다. 그룹의 높은 현금 잔액은 중기적으로 연구·개발(R&D) 투자를 2배로 늘린다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 중임을 보여준다.

외부 악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레노버는 다양한 성장 동력에 대한 자원 간 균형을 재조정하고 사업을 통해 효율성 제고 및 비용 절감에 힘써 민첩성을 유지하고 전략 이행과 지속적인 수익성 보장에 집중하고 있다. 레노버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와 인텔리전스 트랜스포메이션 속도가 빨라지는 가운데 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 등 새로운 IT 기반이 장기적으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측한다. 이전 분기와 3년간의 성과는 레노버의 전략, 강력한 실행 및 탄력적인 운영을 조화시켜 업계 주기를 웃도는 성장을 실현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잠재력은 뛰어난 품질의 혁신적인 포트폴리오, 고유한 하이브리드 제조 및 공급망, 글로벌/현지 원칙 및 역량, 건전한 유동성과 결합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주요 재무 정보: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T4cBAO)

레노버 이사회는 중간 배당금을 주당 8.0홍콩 센트로 확정했다.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 인사말

양 위안칭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레노버는 열악한 글로벌 시장 여건 속에서도 또 다시 뛰어난 실적을 기록했으며, 10분기 연속 수익성을 개선하고 21/22 회계연도 2분기 대비 약 3%(고정 환율 기준)의 매출이 증가했다. 레노버의 비PC 사업은 성장 모멘텀을 보이고 있고 현재 그룹 매출의 37% 이상을 차지한다. 솔루션, 서비스, 인프라 사업 모두 전년보다 두 자릿수의 높은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미래에 대한 전략적 안목, 운영 회복 탄력성, 다양한 성장 동력에 대한 꾸준한 투자 덕분에 어려운 시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기존 시장의 호황 또는 침체와 관계없이 레노버는 꾸준히 약속을 실천하고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SG): 그룹의 강력한 성장과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하는 지속적인 모멘텀

기회:

수조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서비스형 장치(DaaS), 데이터 센터용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및 에지 환경에서 특히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교육, 스마트 소매, 스마트 도시 및 스마트 제조 등의 버티컬 솔루션 및 서비스 시장 지출이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22/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

· SSG 매출은 21/22 회계연도 2분기보다 26% 증가해 영업 마진이 21.4% 늘었다. · SSG의 모든 부문이 높은 수익과 성장을 달성했다. · 비하드웨어 연계(non-hardware-tied) 솔루션 및 서비스 매출이 처음으로 SSG 사업의 절반을 넘어섰다.

지속 가능한 성장:

· SSG는 수직 산업을 위한 종합 수평 솔루션(comprehensive horizontal solutions) 구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레노버 AI 에지 서버(Lenovo AI Edge Server)가 내장된 SSG의 디지털 스토어 솔루션은 현재 세계 최대의 식품 소매업체에 투입돼 직원 개입 없이도 셀프 계산 오류를 75% 이상 줄이고 있다. · SSG의 지속 가능성 제품 포트폴리오 개발을 이어나가는 가운데 CO2 상쇄 서비스 범위를 더 많은 제품으로 확대했다. · 2022년 8월 출시한 레노버 PCCW(Lenovo PCCW) 솔루션은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시너지로 초기 성공을 거두었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기록적인 매출 및 뛰어난 수익성으로 발전 거듭

기회:

2025년까지 서버 시장의 단독 규모가 134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에지 인프라 시장은 연평균 21% 이상 성장해 470억달러에 이르고 스토리지 시장 규모는 360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다.

22/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

· 21/22 회계연도 2분기보다 33% 증가한 26억달러라는 사상 최고의 매출과, 3600만달러라는 사상 최고의 영업 이익을 달성해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및 엔터프라이즈/중소기업 부문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성장을 보였다. · 에지 컴퓨팅의 수익은 21/22 회계연도 2분기보다 약 4배, 스토리지는 2배 넘게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ISG는 에지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와 혁신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 중국, 헝가리 및 멕시코 신규 공장에서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운영 회복 탄력성이 더욱 강화됐다. · ISG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 궁극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단대단 인프라 솔루션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고 동시에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DG): 뛰어난 수익성 및 강력한 경쟁력 유지

기회:

거시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PC 및 태블릿의 시장 규모가 위축됐지만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코로나19 이전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노버가 사업 영역을 스마트 기기에서 스마트 공간으로 확장해, PC와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시장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다.

22/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

· IDG는 뛰어난 운영과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부문을 중심으로 한 지속적인 혁신 투자에 힘입어 7.4%라는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유지했다. · IDG는 주요 경쟁업체보다 우수한 실적을 거둬 세계 1위 PC 기업으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현재 레노버는 5개 지역 중 4개 지역에서 1위를 유지하며 주요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늘리고 있으며, 레노버 PC 매출의 약 65%를 차지하는 상업용 부문에서는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스마트폰 사업은 획기적인 신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하는 동시에 남미와 북미에서 각각 2위와 3위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신규 시장에서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10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 레노버의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은 스마트 협업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을 유지하면서 꾸준한 성장 잠재력을 보였다. 게임 시나리오 사업의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IDG는 스마트 기기에서 스마트 공간으로 성장하기 위한 혁신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 · 레노버 그룹은 PC 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비PC 시장으로의 사업 성장을 주도하고 스마트폰 분야를 중심으로 한 더욱 다양한 시장에서의 성공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운영 성과 및 향후 투자

2022 테크월드(Tech World ’22) - 레노버는 자체 연례 글로벌 혁신 행사에서 사용자, 공간 및 기기 전반에 걸친 협업의 진화에 대한 비전을 공유해 실제 애플리케이션과 메타버스(Metaverse) 부문 모두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였다. 또한 디지털 세계에서 일하고, 학습하고, 참여하는 방식을 규정할 새로운 개념, 솔루션 및 잠재적인 혁신 요소를 선보였다. 기존 IT가 어떤 방식으로 클라이언트 장치,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및 AI가 조화를 이루게 해, 장애 요소를 해결하고 모든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IT’ 아키텍처로 진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최고기술책임자(CTO)의 견해를 담은 글로벌 CTO 리서치 연구 결과도 공개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 레노버는 진행 상황, 앞으로의 목표 및 대상을 개략적으로 기술한 연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레노버는 2022 테크월드에서 탄소 중립(net-zero)에 대한 비전과 2030년 단기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첫 단계를 공유했다. 레노버는 파리 협정의 장단기 목표 달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를 기반으로 탄소 배출 감소 목표를 수립하고 있다. 올 7월 처음 발행한 녹색 채권이 기관 ESG 펀드에 대한 주요 글로벌 벤치마크인 블룸버그 MSCI 녹색채권 인덱스(Bloomberg MSCI Green Bond Index)에 포함되면서 외부 검증이 이어지고 있다. 레노버는 2022 항셍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Hang Seng Corporate Sustainability Index)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받아 2년 연속 IT 업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혁신 - 레노버는 9월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이 매년 발표하는 혁신기업 명단에 24위로 이름을 올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레노버 그룹은 2022 테크월드에서 스마트폰과 PC에 대한 롤러블(rollable) 개념 증명과 몰입형 텔레프레전스 기술(immersive telepresence technology)인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s)’ 등 혁신적인 폼 팩터와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시연했다. 또한 탄소 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혁신 활동과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을 줄이기 위한 제품 및 제조 분야에서의 회사 차원의 노력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1] 비홍콩 회계 기준(non-HKFRS) 수치는 금융 자산의 백 네트(back net) 적정 가치의 변화, 인수·합병에 따른 무형 자산 상각, 비용 관련 인수 합병, 소득세 영향 등에 따라 조정된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700억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적 기술 기업이다.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17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7만5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80개 시장의 수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에게 좀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과 세계를 선도하는 PC 제조업체 위상을 바탕으로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솔루션, 서비스 등 주요 성장 분야에 추가로 진출하고 있다. 레노버는 세계에 변화를 일으킬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장소와 사람을 가리지 않는 신뢰할 수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2022년 9월 30일 종료된 2분기 재무제표 개요 (미화 100만달러 기준, 주당 데이터 제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T4cBAO)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20062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Lenovo Group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