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9개 스타트업 투자 지원…“2022 하반기 피치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4일 서울 서초구 KB Innovation Hub센터에서 스타트업과의 제휴·연계를 통한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지원을 위해 '2022 하반기 피치데이(Pitch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피치데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있는 제휴·투자 논의가 이뤄졌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은 물론 이들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여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KB금융그룹은 4일 서울 서초구 KB Innovation Hub센터에서 스타트업과의 제휴·연계를 통한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지원을 위해 ‘2022 하반기 피치데이(Pitch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AI·데이터, 헬스케어, 에너지, 프롭테크, 모빌리티,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서 KB금융그룹 내 10개 계열사 51개 부서와 ‘1:1 현장 미팅’을 갖고 투자 유치를 위한 ‘IR(Investor Relations) 세션’도 진행했다.
‘1:1 현장 미팅’에서는 스타트업이 협업을 희망하는 부서들을 매칭해 실질적인 협업·제휴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피치데이에서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이 KB금융의 전문투자 심사역을 대상으로 IR발표를 할 수 있는 세션도 새롭게 진행됐다
KB금융은 ‘피치데이’ 이후에도 각 기업별로 주기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제휴·연계 및 투자지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함으로써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피치데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있는 제휴·투자 논의가 이뤄졌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은 물론 이들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여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식이 이태원 가는 것 못 막아놓고…", 김성회 발언 논란
- '아동 강제추행·재소자 폭행' 김근식, 구속 상태로 재판行(상보)
- 용산구청장, 참사 전 통일장관 있는 단톡방에 “걱정된다” 메시지
- 취업 성과 없어도…내년 취업 포기 청년에 300만원 지원 ‘논란’
- 고민정, 尹 향해 "대한민국 무너지고 있는데 정부 존재하나"
- 김어준 “과거 이태원은 일방통행했는데”… 이 발언, 방심위 간다
- 뇌성마비 아들과 마라톤 53번 뛴 中 아버지
- 英언론, 손흥민 안와골절 수술 대서특필…"월드컵 참가 불확실해"
- '바달집4'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자랑…"집 들어오면 날 껴안아 줘"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