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프로 진행자가 시청률 올리려 살인을? 대혼란(당혹사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격적인 사건을 다룰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이하 당혹사) 4' 마지막 회가 11월 5일 방송된다.
경찰보다 더 빨리 사건 현장에 도착하고, 각종 강력범죄를 거침없이 고발해 찬사를 받아온 브라질 범죄수사 TV쇼 '카날 리브리' 진행자 왈라시 소자는 범죄자들뿐 아니라 이들과 유착한 경찰까지 추적해 고발하는 일종의 '사이다 방송'으로 유명세를 떨쳐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TV프로그램 진행자가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살인을 저질렀다?
충격적인 사건을 다룰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이하 당혹사) 4' 마지막 회가 11월 5일 방송된다.
드라마에서나 일어날 법한 거짓말 같은 사건으로 지난 2008년 브라질이 발칵 뒤집혔다. 경찰보다 더 빨리 사건 현장에 도착하고, 각종 강력범죄를 거침없이 고발해 찬사를 받아온 브라질 범죄수사 TV쇼 '카날 리브리' 진행자 왈라시 소자는 범죄자들뿐 아니라 이들과 유착한 경찰까지 추적해 고발하는 일종의 ‘사이다 방송’으로 유명세를 떨쳐왔다. 이를 통해 국민 영웅으로 등극한 왈라시 소자는 급기야 정계에 진출, 주 의원으로 활동하며 차기 주지사 후보로도 거론됐다. 그런 왈라시가 살인을 청부하고 범죄조직을 이끌었다는 혐의로 돌연 경찰에 체포됐다.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소재를 만들기 위해 직접 범죄를 저질러왔다는 것이다. 과연 왈라시는 시청률 때문에 살인을 저질렀을까.
왈라시에게 혐의가 있다고 의심하는 배우 봉태규와 그가 누명을 쓴 것이라 믿는 변영주 감독이 이번에도 열띤 공방을 이어간다. 봉태규는 피를 흘리며 죽어가거나 불에 탄 사람의 모습까지 여과 없이 보도하는 ‘카날 리브리’ 방송 속 이상한 장면을 지적한다. 반면 변영주 감독은 왈라시를 갱단 보스처럼 몰아간 수사 관계자들의 수상한 네트워크를 폭로하며 맞선다. 이에 봉태규는 ‘왈라시가 갱단의 보스’라고 폭로한 한 마약상의 진술을 입증하기 위해 왈라시와 마약상 두 사람이 찍힌 충격적인 사진을 공개한다. '당혹사' 제작진은 사건의 내막을 알아내기 위해 왈라시 둘째 아들을 직접 만난다.
한편 이날 마지막 방송에서는 또 왈라시 소자 사건뿐 아니라 지구 온난화가 거짓이란 주장은 어디서 어떻게 확산된 것이며 지구 온난화로 인류가 수년 내 멸망한다는 주장은 사실일지 알아본다. 환경부 홍보 유튜브에 출연할 만큼 평소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많다는 배우 김보라마저 당황시킨 엎치락뒤치락 공방이 펼쳐진다. 괴담이나 귀신 전문가인 줄 알았던 곽재식 작가는 '당혹사' 출연 2년 만에 처음으로 ‘환경공학자’라는 본업으로 녹화에 임했다. (사진=SBS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지, 얼마나 말랐길래 8살 딸 옷이 맞네 “엄마 내놔!”
- 영식 “전여친 L사 명품백 선물에 C사 아니라 아쉽다고” (나는 솔로)[결정적장면]
- 이태원 참사로 지인 떠나보낸 옥주현 “그렇게 살아가는거지”
- 이승연 “승무원→미스코리아 美 당선 후 실업자 됐다”(백반기행)
- 이윤지, 이태원 참사 후 “아찔한 걸음…아이를 지켜주소서” 애틋한 母 마음
- 故 신성일, 오늘(4일) 4주기…감옥에서도 엄앵란에게 꽃 건넨 탑스타
- KBS 이현주 아나운서, 2살 연하 변호사와 오늘(4일) 결혼
-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언급 “귀가하면 항상 껴안아줘”(바달집4)
- 배윤정, 확 달라진 비주얼‥금발+올블랙으로 출산 전으로 컴백
- “동전만한 혹” 블랙핑크, 지수 때아닌 건강이상설→안무 실수에 팬들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