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 자유여행 열린 '타이베이' 노선 12월 운항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웨이항공(091810)이 자유여행이 가능해진 타이베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티웨이항공 은 오는 12월 16일부터 김포~타이베이(송산) 노선을 주 4회(월·수·금·일요일) 운항에 나선다.
타이베이 노선 항공권 예약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추후 중단된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인천-가오슝 노선도 운항을 재개하고 2020년 5월 운수권을 배분 받은 김포-가오슝 노선도 신규 취항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이 자유여행이 가능해진 타이베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해당 노선은 티웨이항공이 2012년 4월 취항한 뒤 출도착 공항의 편리한 도심 접근성 덕분에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노선이다.
오는 12월 24일에는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12월 24일부터 주 2회(수·토요일), 내년 1월 3일부터는 주 4회(화·수·금·토요일) 운항에 돌입한다.
김포-타이베이(송산) 노선은 오전 11시 10분 김포공항을 출발해 오후 1시 송산공항에 도착하며 오후 2시 송산공항을 출발해 오후 5시 20분 김포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 노선은 낮 12시 제주공항을 출발, 낮 12시 55분 타오위안공항에 도착하고 오후 1시 55분 타오위안공항을 출발해 오후 5시 10분 제주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운항 스케줄은 현지 시각 기준이며 관련 당국 인허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타이베이 노선 항공권 예약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가능하다. 이달 10일부터는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노선 신규 취항 기념 프로모션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만은 지난 10월 13일부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국경을 전면 개방한 뒤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격리 없이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다. 다만 공항에서 나눠주는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면 된다.
타이베이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덕분에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찾은 인기 여행지인만큼 이번 하늘길 재개로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대되고 방한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티웨이항공은 추후 중단된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인천-가오슝 노선도 운항을 재개하고 2020년 5월 운수권을 배분 받은 김포-가오슝 노선도 신규 취항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약 3년 만에 열린 타이베이로 떠나 겨울에도 춥지 않고 선선한 날씨 속에서 다채로운 여행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라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재운항과 신규 취항을 지속하며 하늘길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식이 이태원 가는 것 못 막아놓고…", 김성회 발언 논란
- 박지원 "尹정부, '상감마마 아니되옵니다' 아무도 못해"
- 용산구청장, 참사 전 통일장관 있는 단톡방에 “걱정된다” 메시지
- 취업 못 해도 상관없다…내년 취업 포기 청년에 300만원 지원 ‘논란’
- 고민정, 尹 향해 "대한민국 무너지고 있는데 정부 존재하나"
- 김어준 “과거 이태원은 일방통행했는데”… 이 발언, 방심위 간다
- 뇌성마비 아들과 마라톤 53번 뛴 中 아버지
- 英언론, 손흥민 안와골절 수술 대서특필…"월드컵 참가 불확실해"
- '바달집4'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자랑…"집 들어오면 날 껴안아 줘"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