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 전국 대체로 맑고 초겨울 추위…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춥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5~10도 낮아져 중부지방(동해안 제외)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를 기록하겠다.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도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5~8도, 낮 최고기온은 9~16도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춥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5~10도 낮아져 중부지방(동해안 제외)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를 기록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다.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도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5~8도, 낮 최고기온은 9~16도로 예상된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울릉도‧독도는 대체로 흐리고 밤까지 가끔 비가 내린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20mm이다.
서해상과 동해중부먼바다는 이날까지, 남해서부서쪽먼바다와 제주도해상,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다음날(5일)까지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안과 전남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전남해안, 제주도산지 70km/h(20m/s) 이상)로 강하게 분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경남권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한 곳이 있겠다. 당분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명 LG엔솔 사장 "배터리 시장 변동 맞춰 투자 리밸런싱"
- 고려아연 "유증 실사 착오 기재…실제 검토 23일 이후"
- 한국GM, 10월 5만21대 판매…전년比 8.1%↑
- "너 때문에 내 아이가" 10대 딸 남친 흉기로 찌른 엄마, 징역 7년 구형
- OCI 조직개편·정기인사 단행…김택중 부회장 글로벌 비즈니스 新 수장
- KG모빌리티, 10월 9245대 판매…전년比 44%↑
- 르노코리아, 10월 1만2456대 판매…전년比 116.8%↑
- [기자수첩] 최윤범의 승부수, 묘수와 악수 사이
- 산림청, 타지키스탄에 산림경영 기술 전수
- 이케아, 서울 강동점 개점 앞두고 직원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