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6일 홈페이지·앱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6일 오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앱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시간 동안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이 제공하는 △카드 서비스 △금융 서비스 △혜택 △라이프 서비스 △띵샵, 기프티샷 등 기타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피 및 디지로카앱, 고객센터 서비스 중단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롯데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6일 오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앱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시간 동안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이 제공하는 △카드 서비스 △금융 서비스 △혜택 △라이프 서비스 △띵샵, 기프티샷 등 기타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 고객센터 연결 시 ARS 서비스 이용은 불가하고 △카드 분실 등록·해제 △승인 확인·취소 △CVC 오류 해제에 관한 상담만 받을 수 있다.
다만 일반적인 카드 결제는 대부분 지원한다. 실물카드(신용·체크·기프트카드)와 삼성페이, 페이코(PAYCO) 등 주요 페이 서비스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는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고, 온라인 결제는 △엘페이(L.PAY) 결제 △일반 결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작업 기간 동안 앱카드와 페이 서비스 내 신규 카드 등록은 불가하며, 온·오프라인 앱카드 결제와 오프라인 핸드페이, TV페이 결제는 불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 접속해 맞춤형 혜택과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신속하게 작업을 마무리해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식이 이태원 가는 것 못 막아놓고…", 김성회 발언 논란
- 박지원 "尹정부, '상감마마 아니되옵니다' 아무도 못해"
- 용산구청장, 참사 전 통일장관 있는 단톡방에 “걱정된다” 메시지
- 취업 못 해도 상관없다…내년 취업 포기 청년에 300만원 지원 ‘논란’
- 고민정, 尹 향해 "대한민국 무너지고 있는데 정부 존재하나"
- 김어준 “과거 이태원은 일방통행했는데”… 이 발언, 방심위 간다
- 뇌성마비 아들과 마라톤 53번 뛴 中 아버지
- 英언론, 손흥민 안와골절 수술 대서특필…"월드컵 참가 불확실해"
- '바달집4' 성동일, 과학고 간 子 성준 자랑…"집 들어오면 날 껴안아 줘"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