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규, ‘내일은 천재’서 한국사 에이스로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광규가 한국사 수업에서 에이스로 등극했다.
이날 한국사 수업에서 김광규는 존경하는 역사 속 인물을 묻는 질문에 이순신 장군을 언급하며 남다른 역사 상식을 자랑했다.
김광규는 조선 건국에 있어서 꼭 알아야할 인물인 이성계를 비롯해 정도전과 정몽주까지 위인에 대한 깊고 넓은 상식을 드러내 수업의 에이스로 주목을 받았다.
또 다음주에는 '내일은 천재' 근현대사 수업이 예고, 선생님의 자리까지 위협하는 김광규의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광규가 한국사 수업에서 에이스로 등극했다.
김광규는 지난 3일 방송된 KBS Joy ‘내일은 천재’에 출연, 순위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이날 한국사 수업에서 김광규는 존경하는 역사 속 인물을 묻는 질문에 이순신 장군을 언급하며 남다른 역사 상식을 자랑했다. 기초 지식을 쌓는 1교시에서 김광규는 0재단 멤버들과 ‘한국을 빛낸 100인의 위인들’을 함께 부르며 정답을 맞혀나갔고, 아무도 모르는 홍익인간의 뜻을 설명하는 면모로 집중 관심을 받았다.
이어 김광규는 생각지도 못한 오답으로 역사학자 김재원을 멘붕 상태로 만드는가 하면, 위인 장보고와 이성계를 연이어 맞히는 등 극과 극을 오가는 텐션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2교시에는 조선 건국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고, 김광규는 잇따라 정답만을 외치며 놀라움을 안겼다.
김광규는 조선 건국에 있어서 꼭 알아야할 인물인 이성계를 비롯해 정도전과 정몽주까지 위인에 대한 깊고 넓은 상식을 드러내 수업의 에이스로 주목을 받았다. 김광규의 활약이 계속되자, 출연진은 ”역시 반장“이라고 외치는 등 안방극장이 유쾌함으로 가득 채워졌다.
또 다음주에는 ‘내일은 천재’ 근현대사 수업이 예고, 선생님의 자리까지 위협하는 김광규의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나랑 집사람한테 전화하지마'...″윤 대통령, 명태균 끊었다″
- 이재명 ″국민은 물과 같아서 뒤집어 엎을 수 있다″
- '샤이 해리스' 나올까…백인여성 '스윙보터'로 주목
- 제주에 100㎜ 넘는 폭우…관측사상 11월 최다 강수량
- ″시체 밑에 숨어 살았다″...북한군 추정 영상 화제 [현장영상]
- 장수의 상징?…이마에 '유니콘 뿔' 난 107세 중국 여성 화제
- 인증샷이 뭐라고...'구명조끼 거부'의 최후
- ″마음 편한 날 없었다″…'흑백요리사' 유비빔 전과 고백
- 송파구서 70대 운전자 식당으로 돌진…4명 경상
- 2만 명 울린 김치 사기, 수법은?...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