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피케가 이번 주말 은퇴를 결심한 4가지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라드르 피케가 갑자기 은퇴를 발표했다.
바르셀로나는 4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헤라드르 피케가 바르셀로나를 떠난다. 그는 이번 주 알메이다전에서 축구 선수로서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됐다"고 보도했다.
피케가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자 바르셀로나도 그와 작별을 희망했다.
피케의 주급도 높아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그가 팀을 떠나는 걸 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헤라드르 피케가 갑자기 은퇴를 발표했다.
바르셀로나는 4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헤라드르 피케가 바르셀로나를 떠난다. 그는 이번 주 알메이다전에서 축구 선수로서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됐다”고 보도했다.
피케가 갑자기 은퇴를 발표했다. 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축구를 시작한 그는 2004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해 프로 데뷔를 기록했다. 이후 피케는 2008년 바르셀로나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행복한 시기를 보냈다.
이후 피케는 카를레스 푸욜과 함꼐 바르셀로나의 단단한 수비 라인을 구축했고 수많은 우승을 차지했다. 스페인 라리가 우승 8회, 스페인 국왕컵 우승 7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3회 등 수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그런데 왜 피케는 갑자기 은퇴를 발표한 걸까.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에 따르면 이렇다.
첫 번째는 출전 시간 부족이다. 피케는 다른 주전 수비수들에 밀려 5번째 옵션이 됐다. 이번 시즌 9경기에 나서 555분을 소화했다. 피케는 경기에서도 어려움을 겪었고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 피케는 이제 자신이 부족하다는 걸 느꼈다.
피케는 개인적으로도 어려움을 겪었다. 아내 샤키라와 이혼을 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아이들을 둘러싼 양육권 다툼은 피케를 더욱 지치게 만들고 있다. 피케에게 가족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바르셀로나에 남아 아이들과 함께하길 바라고 있다.
바르셀로나도 피케의 이적을 원하고 있다. 피케가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자 바르셀로나도 그와 작별을 희망했다. 피케의 주급도 높아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그가 팀을 떠나는 걸 원했다.
마지막은 피케의 개인 사업이다. 피케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 최근 사업들이 급성장하며 축구와 거리를 두고 있다. 피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은퇴를 결심하게 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콘테와 동행 생각 없다...'대체자로 시메오네 낙점'
- 메시 바르셀로나 외면, 회장은 만나지도 못하고 연락도 안 돼
- 일본도 난리... “쿠보 어깨 탈구” 월드컵 불발 가능
- [WS4] '또 무너졌다' 놀라, PS 3G 연속 부진...4이닝 3실점 강판
- 클롭, 이렇게 보니 처참하네…솔샤르 경질 당할 때보다 성적 ↓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