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진엽, ‘원형하는 몸: 라운드1’으로 관객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무용가 차진엽이 이끄는 콜렉티브A(collective A)의 대표작 '원형하는 몸: 라운드1'(원형하는 몸 :round1)이 관객과 만난다.
콜렉티브A는 '원형하는 몸:라운드1'이 오는 10~11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원형하는 몸: 라운드1'은 '원형하는 몸' 시리즈의 시작이 된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현대무용가 차진엽이 이끄는 콜렉티브A(collective A)의 대표작 ‘원형하는 몸: 라운드1’(원형하는 몸 :round1)이 관객과 만난다.
콜렉티브A는 ‘원형하는 몸:라운드1’이 오는 10~11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원형하는 몸: 라운드1’은 ‘원형하는 몸’ 시리즈의 시작이 된 작품이다. ‘원형하는 몸’은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시도한 다매체 퍼포먼스다. ‘원형하는 몸:라운드1’은 물의 순환과정을 통해 실재와 가상의 상관관계 속에서 반응하는 혼합현실 (MR: Mixed Reality) 퍼포먼스를 시도한다. 작품의 주제의식을 반영하기 위해 무대, 기술, 퍼포먼스, 음악의 긴밀한 협업이 이뤄졌다.
콜렉티브A에 따르면 이번 공연에선 작품의 제작과정을 담은 아카이브북을 제작 중이다. 예술과 과학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과학컨텐츠 그룹 ‘갈다’, 과학학자 임소연과 ‘몸’을 둘러싼 대담도 준비하고 있다. 국내 공연을 마친 뒤 오는 12월엔 미국 클리브랜드 투어를 진행한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 재킷 주인 찾아요”...이태원 영상 속 여성, 생존 소식 전하며 감사
- ‘미인대회서 비밀연애’ 두 미녀, 진짜 부부됐다 “행복해요”
- 무 뽑듯 30명 구한 흑인男 찾았다…경기도 근무 미군 3명
- ‘음주운전’ 김새론, 5개월여째 자숙 중이라는데…깜짝 근황
- 이지한母 “내 보물인데…경찰이 신고 무시했다” 신발 안고 오열
- 김C “사고 났는데 경찰들 걸어서 출동”…이태원 참사 목격담
- 블랙핑크 지수, 건강이상설?…‘목에 동전만한 혹’ 사진 파장
- “마스크에서 나던 냄새, 유해물질 이었다”...통풍 후 착용해야
- "운구비 없어 고국 못가"...이영애, 숨진 러시아인 "돕고 싶다"
- 사람 구하는데 "그만 올려" 소리치던 남성...직전까지 구조 돕던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