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뉴욕멜론은행 "美 기준금리, 한동안 5% 정도에 머무를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어제(3일) 4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면서 긴축 의지를 다졌죠.
특히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금리인상 중단 논의는 시기상조고, 최종 금리가 예상보다 높아질 수 있다고 말해, 시장에 찬물을 끼얹었는데요.
뉴욕멜론은행의 선임 시장 전략가는 연준의 긴축이 시장의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실업률이 오르고 임금 상승률이 떨어져야 금리인상을 멈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에 따라 미국 기준금리가 한동안 5% 정도에 머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레일 아코너 / BNY 멜론 선임 시장 전략가 : 연준은 실업률이 오르는 것을 봐야 합니다. 영국도 마찬가지로 높은 임금 부담이 줄어야 합니다.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금리인상의 규모에만 관심을 갖고 인플레이션을 완화시키기 위한 긴축의 지속 기간은 놓칩니다. 긴축이 현재 시장이 예상하고 있는 것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의 기준금리가 한동안 5% 정도에 머무를 것입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 중앙은행, 기준금리 0.75%p 인상…장기 경기침체 경고
- 1조 달러 클럽 탈락한 아마존
- 넷플릭스, 9개국서 광고요금제 시작…한국 월 5500원
- [글로벌 비즈] 모건스탠리, 수주내 감원 시작…中 관련 인력 위주 조정
- [오늘의 날씨] 서울 아침 0도 '초겨울' 추위…일교차 15도 주의
- 美 IRA 돌파구 막판 고심…'상업용 전기차' 요건 완화 제안할 듯
- 한전 '눈덩이 적자'에 전력 시장에 경쟁입찰 도입…발전사 경쟁으로 가격 낮춘다
- 미국 첫 주택 구매자 평균연령 36세로 역대 최고
- "머스크, 트위터 직원 휴무일 없애고 원격근무도 폐지 계획" - SBS Biz
- 지역가입자도 앞으로 건보료 정산…소득 늘면 더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