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리 "용산 아파트 팔아 투자했지만 사기 당해"vs서유리 남편 "지분 구조 바뀌는 과정서 오해"[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남편 최병길 PD와 함께 설립한 MCN 기업을 향해 투자 사기라고 언급한 가운데 최병길 PD가 "아내가 오해를 하고 있다"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일 최병길 PD는 여러 매체와 직격 인터뷰를 통해 "서유리가 감정적으로 말을 했다. 용산 아파트도 서유리 명의로 잘 남아 있다"며 "지배구조 개편에 있어서 초기에 나와 서유리가 공동 대표이사였지만 둘 다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콘텐츠 담당에 전념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 과정을 서유리가 감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잘못된 발언을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남편 최병길 PD와 함께 설립한 MCN 기업을 향해 투자 사기라고 언급한 가운데 최병길 PD가 "아내가 오해를 하고 있다"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일 최병길 PD는 여러 매체와 직격 인터뷰를 통해 "서유리가 감정적으로 말을 했다. 용산 아파트도 서유리 명의로 잘 남아 있다"며 "지배구조 개편에 있어서 초기에 나와 서유리가 공동 대표이사였지만 둘 다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콘텐츠 담당에 전념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 과정을 서유리가 감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잘못된 발언을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이번 사태를 통해 불화설이 불거진 것에 최병길 PD는 "우리 부부는 문제가 전혀 없다. 이혼 등 불화가 전혀 없다. 로나 유니버스 역시 전혀 논란될 부분이 없다"며 "이번 사건 이후 서유리와 잘 이야기를 마쳤고 본인도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유리는 지난해부터 남편 최병길 PD와 사업을 준비했다. 이후 지난 3월 버츄얼 아이돌 콘셉트의 걸그룹을 제작하는 로나유니버스를 설립했다. 로나유니버스에서 서유리는 리더 로나로 활약했고 데뷔곡 '로나로나땅땅'을 공개했다.
하지만 문제는 지난 1일 수면 위로 드러났다. 서유리가 개인 방송을 통해 "20~30대 열심히 모으고 내 모든 걸 바쳐 용산에 아파트를 마련했다. 로나유니버스를 만든다고 이 아파트까지 털어넣었는데, 알고 보니 로나유니버스에 내 지분은 하나도 없었다"고 폭로하며 눈물을 흘렸기 때문.
더불어 "나는 그동안 내가 대주주인 줄 알았다. 내가 사기를 당한 거냐? 회사에서는 나한테 '네 돈으로 사업하지 그랬냐'더라. 내돈으로 사업하는 줄 알았는데 이게 내 돈이 아니었나보다. 남는 게 하나도 없다. 돈도 없고 믿었는데 다 뒤통수를 맞았다"며 "사업을 구상할 때 이야기를 다 안 듣고 최병길이 인감 달라그러면 인감 주고, 도장 달라면 도장 주고 그랬다. 아무 것도 모르고 바보 같았다. 다 내 잘못이다. 갑상선 뗄 정도로 열심히 일해 모아 마련한 아파트인데, 다시 일어설 자신이 없다"고 토로했다.
이와 관련해 로나유니버스 측은 팬카페 공지를 통해 "서유리의 투자 및 지분 관계 등에 대해서 언급하신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오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관련 자료들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서유리 및 소속 아티스트분들에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겠다"고 서유리의 주장을 반박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한 지붕 두 시어머니' 며느리, 참다못해 분노 폭발 '양념갈비 싸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