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이후 10개월...김태호PD VS 유재석 새 도전 통할까? [SS연예프리즘]
MBC ‘무한도전’과 ‘놀면 뭐하니’를 통해 10년 넘게 호흡한 김태호 PD와 방송인 유재석이 비슷한 시기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두 사람은 김 PD가 올해 1월, MBC를 퇴사하면서 각자의 길을 걸었다. 유재석 없는 김태호, 김태호 없는 유재석의 성적은 아직까지 물음표다.
김 PD는 토종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에서 제주에 거주하는 가수 이효리의 서울 나들이를 그린 ‘서울체크인’을 선보였다.
‘서울체크인’은 티빙 유료가입 기여자 수와 순방문자 수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공개 초반 화제를 몰았다. 하지만 OTT의 속성과 이효리라는 출연자 1인이 주는 단조로움에 화제성이 갈수록 떨어지는 한계를 보였다.
김 PD는 콘텐츠 연출과 별개로 콘텐츠 제작사 ‘테오’(TEO)를 설립, 새한창업투자로부터 100억원 이상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테오’에는 tvN ‘더 지니어스’ 시리즈,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을 연출한 정종연 PD와 ‘놀라운 토요일’을 기획· 연출한 이태경 PD가 합류해 몸집을 불렸다.
김 PD는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제작사 대표로서 시험대에 오른다.
앞서 김 PD는 ‘테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행 유튜버 3대장으로 꼽히는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와 함께 새 콘텐츠 ‘부루마블 세계여행’을 진행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브루마블 세계여행’은 보드게임을 통해 베트남부터 태국까지 33개국을 무작위로 방문하는 과정을 담은 웹예능이다. 최종 상품으로 ‘우주여행’을 걸며 기대감을 북돋았다.
‘브루마블 세계여행’은 김 PD와 ‘서울체크인’, ‘먹보와 털보’를 함께 연출한 팀에서 진행하며 김 PD가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는다. 당초 이번주 공개 예정이었지만 이태원 핼로윈 참사로 공개 일자가 다음주로 연기됐다.
이외에도 이 PD의 신작이 겨울께 촬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정 PD도 내년 상반기 새 작품을 내놓는다.
김 PD와 헤어진 유재석의 상황은 녹록지 않다.
유재석이 중심이 된 MBC ‘놀면뭐하니’시즌3의 평균 시청률은 4%대다. 아직까지 광고구매력이 있는 2049 수도권 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놓지 않고 TV화제성도 1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10월 2주차 토요일 비 드라마 부문)을 달리고 있지만 과거 ‘무한도전’과 ‘놀면 뭐하니’ 초창기의 인기 아이템을 답습하는 수준이라는 질타를 받고 있다.
다행히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이 방송을 재개했고 디즈니 ‘더존:버텨야 산다’도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서 4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국민MC’라는 이름값에 비하면 만족할 만한 성적표는 아니라는 게 중론이다.
유재석은 오는 25일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배구선수 김연경, 방송인 이광수 등과 함께 일등 장인을 찾아 고된 노동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코리아 넘버원’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효리네 민박’, ‘마녀사냥’ 등을 연출한 정효민 PD가 연출을 맡았다. 유재석과 이광수는 SBS ‘런닝맨’을 통해 동남아 예능 한류를 이끈 바 있어 글로벌 성적에 대한 기대가 크다.
‘무한도전’의 초창기 팬들 중에는 유재석과 김 PD의 재회를 바라는 이들도 적지 않다. 김 PD는 “기회가 된다면 유재석 씨와 다시 하고 싶지만 좋은 기획안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mulgae@sportsseoul.com
사진제공|티빙,TEO, 안테나, 넷플릭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멘토 자처' 천공, 이태원 참사에 "엄청난 기회 온 것" 발언 파문
- '살인적 스케줄' 블랙핑크, 안무 실수와 지수 건강이상설.. 이대로 괜찮을까
- 번역가 황석희 "父 떠나고 2년간 소송했던 이유" 이태원 참사, 절절한 공감
- 전현무, '이태원 참사' 위로 "서로를 감싸주고 보듬어주고 싶은 요즘"
- 최성국 "경제권, 이미 '24세 연하 예비신부'에게 넘겨..수입에서 쓸만큼 쓰라고"('옥문아')[SS리뷰]
- "살려줘" 스스로 SOS 요청하는 아이…멈추지 않는 엄마의 눈물('우아달 리턴즈')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