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서울 아침 '0도'… 일부 지역 강풍에 '체감 온도'↓

박정경 기자 2022. 11. 4. 04: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져 체감 온도도 많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8도, 낮 최고기온은 9도에서 17도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주요 도시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2도 ▲춘천 영하 2도 ▲강릉 5도 ▲대전 1도 ▲대구 4도 ▲전주 4도 ▲광주 6도 ▲부산 8도 ▲제주 12도 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가 많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지난달 24일 서울 광화문네거리에서 추위에 두꺼운 옷을 입고 있는 시민들. /사진=뉴스1
4일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져 체감 온도도 많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8도, 낮 최고기온은 9도에서 17도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전날인 지난 3일보다는 기온이 전반적으로 3~5도가량 뚝 떨어질 전망이다. 평년(아침 최저 1~11도, 낮 최고 15~19도)과 비교하면 2~6도가량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과 수원 등 수도권은 아침 최저 0도 안팎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강원과 춘천 등은 영하 2도 안팎으로 중부 내륙 위주로 추울 전망이다.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진 이유는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 때문이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등에 따르면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바다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동해를 비롯한 서해와 남해 등 전 해상에서 바람이 초속 9~16m(시속 30~60㎞)로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영향으로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서해안과 제주도엔 순간 최대풍속 초속 15m(시속 55㎞) 안팎의 강풍이 불 전망이다. 기상청은 낮과 밤의 기온차도 15도 안팎으로 크겠다며 건강 관리에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 도시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2도 ▲춘천 영하 2도 ▲강릉 5도 ▲대전 1도 ▲대구 4도 ▲전주 4도 ▲광주 6도 ▲부산 8도 ▲제주 12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0도 ▲춘천 12도 ▲강릉 14도 ▲대전 12도 ▲대구 14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부산 16도 ▲제주 14도 등으로 예상된다.

[머니S 주요뉴스]
이태원파출소 "서울청에 지원 요청했지만 거절당해"
"반복된 사고, 혼나야 돼"… 박명수, 생방송서 '울컥'
"걸어서 출동한 경찰"… 김C, 이태원 현장 목격담
황정음, 민폐 하객 등극?… 살 쏙 빠진 근황 '주목'
"용산 아파트까지 투자"… 서유리, 남편에 사기 당했나
"특판도 아닌데 연 6%" 1억 넣으면 이자 507만6000원
"벌써 D라인이?"… 영숙♥영철, 임신 중 근황
"혹 떼려다 붙일라"… 흥국생명도 '자본확충' 미뤘다
"8억 주담대? 연봉 1.3억 넘어야" LTV 완화에도 DSR 발목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언제 알았나?

박정경 기자 p98081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