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지연·소연, 나란히 프로 운동선수와 결혼…왜?(종합)

이재훈 2022. 11. 4.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티아라 지연(29·박지연)과 이 팀 출신 소연(35·박소연)이 나란히 결혼 소식을 전했다.

두 사람이 올해 초 결혼 소식을 알렸을 때도 12월에 한다고 예고했었다.

지난달 20일 경기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2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4차전 키움 히어로즈 대 KT 위즈의 경기를 지연이 황재균 응원 차 찾기도 했다.

여성 가수와 남성 운동선수의 결혼 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각각 야구선수 황재균·축구선수 조유민과 웨딩마치

[서울=뉴시스] 지연·황재균 2022.02.22. (사진= 황재균 인스타그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티아라 지연(29·박지연)과 이 팀 출신 소연(35·박소연)이 나란히 결혼 소식을 전했다.

3일 연예계에 따르면, 지연은 프로 야구선수 황재균(35·KT위즈)과 12월10일 비공개로 웨딩마치를 울린다. 두 사람이 올해 초 결혼 소식을 알렸을 때도 12월에 한다고 예고했었다. 날짜는 이미 확정됐는데 뒤늦게 알려진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지난해부터 교제해왔고 꾸준히 애정을 키워왔다. 지난달 20일 경기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2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4차전 키움 히어로즈 대 KT 위즈의 경기를 지연이 황재균 응원 차 찾기도 했다.

1993년생인 지연은 2009년 '티아라'로 데뷔해 13년 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987년생인 황재균은 2006년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넥센과 롯데를 거쳐 현재는 KT 소속이다. 국가대표 3루수이며 지난 시즌엔 데뷔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올해 KT는 준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다.

소연은 축구선수 조유민(25·대전 하나 시티즌)과 법적 부부가 됐다. 이달 중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내년으로 연기했다. 조유민이 최근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다가오는 카타르 월드컵에 집중하기 위해 연기한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이미 혼인신고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시스] 소연, 조유민 2021.01.20.(사진=소연 인스타그램)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소연은 2009년 티아라로 데뷔해 메인보컬로 활약했다. 멤버들과 함께 '롤리폴리(Roly-Poly)' '왜 이러니' 등의 히트곡을 냈다. 2017년 팀 탈퇴 후 솔로 가수로 나섰다. 조유민은 지난 2018년에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됐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에 일조하기도 했다.

여성 가수와 남성 운동선수의 결혼 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서로 다른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빨리 가까워지는 동시에 매력도 느껴 결혼을 비교적 빨리 한다는 해석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