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라서? 정통 사극 아닌 ‘슈룹’ 안방 通했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혜수 표 사극'은 남다르다.
tvN 토일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 연출 김형식)은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 화령(김혜수 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처럼 정통 사극과 거리를 한참 둔 '슈룹'에서 김혜수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중전 화령을 만들어간다.
김혜수가 자신만의 사극 장르로 각색 중인 '슈룹'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토일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 연출 김형식)은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 화령(김혜수 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의 사극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영화 ‘관상’, 드라마 ‘장희빈’ 등에서 자신만의 사극톤을 구축한 김혜수는 이번에도 정통 사극과 다른 맛을 선보인다.
김혜수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국모이자 중전 모습을 그리고 있다. 역사적 사실과도 다소 거리가 먼 느낌이다. 극 중 화령은 세상에서 가장 은밀하고 교묘하며 치열한 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강인한 중전이다. 여느 사극에서 볼 수 없는 중전 모습이다. 이는 실제 역사적 자료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없다. 현대적인 모성애가 지극히 녹아든 인물.
김혜수는 이런 중전 화령 모습을 자신만의 방향으로 완성 중이다. 시시각각으로 숨통을 조여오는 영의정 황원형(김의성 분) 공격에도 “계속 모함한다면 그 자리뿐만 아니라 목숨까지 걸어야 할 것”이라며 일침을 가한다. 폐비 윤 씨(서이숙 분) 일가를 몰살시켰을 만큼 무자비한 대비(김해숙 분) 위협에도 맞선다.
이처럼 정통 사극과 거리를 한참 둔 ‘슈룹’에서 김혜수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중전 화령을 만들어간다. 조선이라는 시대적인 배경만 빌리고 연기와 분위기는 현대적인 감각이 물씬 풍기는 ‘요즘 엄마’를 보여주는 듯하다. 정통 사극에서 느껴지는 무거움과 어려움을 빼고 쉽고 가볍다. 덕분에 시청률도 가볍게 날아오르는 중이다. 7.649%로 시작한 ‘슈룹’은 지난 6회 11.285%를 기록했다. (닐슨 코리아, 전국기준, 유료플랫폼) 정통 사극의 맛은 없지만, 김혜수 표 사극이 통한 셈이다.
그리고 이런 순조로운 수치가 후반부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김혜수가 자신만의 사극 장르로 각색 중인 ‘슈룹’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성흔♥’ 김정임, 친정父 상태에 ‘입틀막 충격’ (살림남2)
- 음주운전 김새론, 술이라도 마셨나? 게시물 올렸다 삭제 (종합)[DA:스퀘어]
- 이만기♥윤택 10살 나이차 극복 우정 “친구 만기야” (자급자족원정대)
- 유아인, 이태원 참사에 일침 “통곡의 주인보다 더 시끄러운 X소리들” [전문]
- ‘살려달라’ 머리 박는 아이…“그 일만 아니었다면” 후회하는 母 (‘우아달’)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