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강원의 업셋 시리즈로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가 지난 9월13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렸다.
예선리그 후 진행한 플레이오프 1차전은 3위 강원도장애인체육회와 4위 한전KDN의 대결이었다.
플레이오프 2차전은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승리한 강원도와 2위 서울특별시청이 맞붙었다.
이번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에서 우승한 강원은 22/23시즌 국가대표로 2023년 캐나다 리치몬드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선리그에서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1위를 차지했다. 2위 서울특별시청, 3위 강원도장애인체육회, 4위 한전KDN.
플레이오프 2차전은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승리한 강원도와 2위 서울특별시청이 맞붙었다. 강원도가 6-5로 업셋에 성공했다.
대망의 챔피언 결정전은 1위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플레이오프에서 한전과 서울을 차례로 제압하며 진격한 강원도의 승부로 펼쳐졌다.
결과는 파죽지세의 강원도가 그 기세를 몰아 경기를 꺾고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챔피언 시리즈 2승 1패로 정상에 등극했다.
챔피언 결정전에서 1차전은 강원의 8-5 승리, 2차전은 경기의 8-6 승리, 그리고 최종전이 된 3차전에서 강원이 8:6으로 경기를 누르고 챔피언이 됐다.
한편 1위 상금은 450만원, 2위 300만원, 3위 250만원, 4~8위 각 200만원이다.
배우근기자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멘토 자처' 천공, 이태원 참사에 "엄청난 기회 온 것" 발언 파문
- '추성훈♥' 야노 시호, 日에 있는 럭셔리 하우스 공개.. 로봇 청소기 열심히 청소 중
- 티아라 소연♥조유민, 결혼식 내년 연기…혼인신고 완료
- '살인적 스케줄' 블랙핑크, 안무 실수와 지수 건강이상설.. 이대로 괜찮을까
- 노현희, 애도 강요 논란에 해명 "아픔 모른 체 하는 게 속상해"[종합]
- 서유리 "용산 아파트 날려…사기 당한 것 같다" 피해 사실 고백[종합]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