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 운용전문가 38명 모집…16일까지 지원서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올해 제4차 자산운용 전문가 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전략, 주식, 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 각 분야에 걸쳐 모집을 진행한다.
NPS WING Program(NPS 윙 프로그램)은 세계적 수준의 투자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증원 인력을 반영한 기금 운용전문가에 대한 대대적인 채용은 이번이 마지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올해 제4차 자산운용 전문가 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총 3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 대상은 공단이 인정하는 일정 기간 이상의 투자 실무경력을 갖춘 책임운용역, 전임운용역이다. 전략, 주식, 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 각 분야에 걸쳐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분야·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민연금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 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NPS WING Program(NPS 윙 프로그램)은 세계적 수준의 투자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증원 인력을 반영한 기금 운용전문가에 대한 대대적인 채용은 이번이 마지막이다. 내년부터는 결원 채용만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 함께 나아갈 역량 있는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금감원, 삼성금융 23조 내부거래 들여다본다...16일 검사 착수
- “놀러가서 사고당했는데 왜 국민 세금을?”… 이태원 지원금에 반발
- 이태원 영업중단 속 홀로 불 켠 빵집…"손님은 안 받아요"
- 하이트진로, 희망퇴직 실시..15년차 이상, 최대 40개월치 위로금(종합)
- "어른들이 미안"...이태원 참사 8살 유족에 무릎굽힌 김건희 여사
- 김어준 “과거 이태원은 일방통행했는데”… 이 발언, 방심위 간다
- 뇌성마비 아들과 마라톤 53번 뛴 中 아버지
- 英언론, 손흥민 안와골절 수술 대서특필…"월드컵 참가 불확실해"
- 박성광, 故 박지선 2주기 추모 "우리 지선이 많이 보고싶다"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