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클라우드 대회 1위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ICT 서비스 기업인 에스넷시스템이 클라우드 관련 대회에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넷시스템은 3일 시스코 주관으로 진행된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스넷시스템은 2019년, 2021~2022년에 열린 이 대회에서 1위에 올랐다.
에스넷시스템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손쉽게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관리 포털 '오션(Ocean)'을 선보여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종합 ICT 서비스 기업인 에스넷시스템이 클라우드 관련 대회에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넷시스템은 3일 시스코 주관으로 진행된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시스코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성, 창의성, 기술 노하우를 가진 새 비즈니스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에스넷시스템은 2019년, 2021~2022년에 열린 이 대회에서 1위에 올랐다.
에스넷시스템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손쉽게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관리 포털 ‘오션(Ocean)’을 선보여 우승을 차지했다. ‘오션’은 연동된 가상 네트워크와 가상 시스템을 통합 관리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관리자가 업무를 편리하게 하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에스넷시스템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오션’을 운영하며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공공기관과 금융업계에서 호응을 얻었다.
하진철 에스넷시스템 상무는 “오션은 에스넷시스템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IT 영역 전체를 모니터링 하고 운영 관리가 가능한 기능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금감원, 삼성금융 23조 내부거래 들여다본다...16일 검사 착수
- “놀러가서 사고당했는데 왜 국민 세금을?”… 이태원 지원금에 반발
- 이태원 영업중단 속 홀로 불 켠 빵집…"손님은 안 받아요"
- 하이트진로, 희망퇴직 실시..15년차 이상, 최대 40개월치 위로금(종합)
- "어른들이 미안"...이태원 참사 8살 유족에 무릎굽힌 김건희 여사
- 김어준 “과거 이태원은 일방통행했는데”… 이 발언, 방심위 간다
- 뇌성마비 아들과 마라톤 53번 뛴 中 아버지
- 英언론, 손흥민 안와골절 수술 대서특필…"월드컵 참가 불확실해"
- 박성광, 故 박지선 2주기 추모 "우리 지선이 많이 보고싶다"
- 우즈·리디아 고 뒤이은 티띠꾼 “이렇게 빨리 세계 1위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