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컴퍼니, KB저축은행에 차세대 IT 플랫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KB저축은행에 자사 '제니우스(Zenius) ITSM 3.0'으로 정보기술(IT) 서비스 체계 표준화와 관리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ITSM(IT 서비스 관리) 구축으로 KB저축은행은 차세대 IT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과정과 이력을 단일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제니우스 ITSM 3.0'으로 관리업무 자동화 구현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브레인즈컴퍼니는 KB저축은행에 자사 '제니우스(Zenius) ITSM 3.0'으로 정보기술(IT) 서비스 체계 표준화와 관리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ITSM(IT 서비스 관리) 구축으로 KB저축은행은 차세대 IT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과정과 이력을 단일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방화벽, 원장, 형상관리 등 10개의 시스템과 연동해 IT 관리업무가 자동화됐다.
제니우스 ITSM 3.0은 로우코드(비전문가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코드) 기반의 워크플로우 엔진과 구성정보데이터베이스(CMDB) 엔진을 탑재했다. 워크플로우를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 및 폼 디자이너를 포함하고 있다.
워크플로우는 기업별 환경에 맞게 일의 순서와 역할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코딩없이 15개 이상의 다양한 폼 컴포넌트를 통해 업무 신청서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다. CMDB 엔진은 IT 서비스와 연관된 인프라, 소프트웨어, 다양한 문서 등을 생명주기에 따라 다양한 세부 항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정희찬 브레인즈컴퍼니 ITSM 개발팀장은 "다음 목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부가기능을 강화하면서 제니우스 ITSM의 워크플로우 엔진을 기반으로 도메인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올해를 기점으로 ITSM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8년 신외감법(신 외부감사법) 개정으로 내부회계관리제도가 감사로 상향 조정돼 많은 기업들이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정보기술일반통제(ITGC)' 위험요소에 대응하기 위해 ITSM 도입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2005년 첫 출시된 제니우스 ITSM은 최근 로우코드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커스터마이징하고, 쉽고 빠르게 고객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향후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 등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ITSM 솔루션 도입이 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임창정, '일어날 일들은 일어나는거고'…3년 만 컴백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