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로 '클립 드롭스' NFT 볼 수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와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를 삼성 스마트TV와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이용자는 앱 다운로드 없이도 삼성 TV 스마트 허브의 매직스크린 탭에서 클립 드롭스 앱을 실행해 클립 드롭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디지털 아트와 NFT를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디지털 아트와 대체불가토큰(NFT)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클립 드롭스 삼성 TV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와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를 삼성 스마트TV와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이용자는 앱 다운로드 없이도 삼성 TV 스마트 허브의 매직스크린 탭에서 클립 드롭스 앱을 실행해 클립 드롭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디지털 아트와 NFT를 감상할 수 있다. 아티스트 소개와 작품 해설 등에 대한 정보와 추천 NFT 작품도 확인할 수 있다.
앱은 올해 한국에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다만 더 프레임, 마이크로 LED, 크리스탈 UHD 제품 등 일부 모델에서는 앱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더 프리스타일은 미지원된다.
클립 드롭스 삼성 TV 앱에서 작품 구입도 가능하다. 각 작품 하단에 표기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클립 드롭스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해 간편하게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디지털 아트와 NFT 작품은 클립 드롭스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삼성 스마트TV에서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고 구매도 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NFT와 디지털 아트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도 콘텐츠로 승부... LG전자, TV 플랫폼 사업 키운다
- 클립 드롭스, 롯데월드 '할로윈' NFT 판매
- 클립 드롭스에서 '볼트론' NFT 판매된다
- 그라운드X,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앱 출시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