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초·중학교 예비 학부모 궁금증 풀어드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초·중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14일부터 12월1일까지 도내 14개 시·군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예비학부모에게 전북교육정책의 방향과 학생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초·중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14일부터 12월1일까지 도내 14개 시·군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생중심 미래교육’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이 서거석 교육감에게 적극 요청하면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예비학부모에게 전북교육정책의 방향과 학생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진로진학 정보와 함께 학교생활 준비사항과 올바른 학습 습관, 교육과정(자유학기제),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도 안내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지역별 일정은 15일 김제·임실, 16일 완주·부안, 18일 고창·진안, 21일 남원·무주, 22일 장수, 29일 순창·전주, 12월 1일 정읍 순이다. 군산은 29일과 30일, 익산은 14일과 28일 초·중학교로 나뉘어 실시된다.
도교육청은 현재 전북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교육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교육일시와 장소는 각 지역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지역별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부모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게 됐다”면서 “이번 학부모교육을 통해 예비학부모들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가정이 함께하는 교육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