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곶감원료감 고종시 간이경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c2000u@hanmail.net)]경남 산청군은 오는 11일까지 시천면 천평리 소재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곶감원료감 산청 고종시(떫은감) 간이경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산청군농협과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간이경매는 매일 오후 2시에 실시되며 실질적인 구매농가가 경매참가비만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철 기자(=산청)(pc2000u@hanmail.net)]
경남 산청군은 오는 11일까지 시천면 천평리 소재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곶감원료감 산청 고종시(떫은감) 간이경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산청군농협과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간이경매는 매일 오후 2시에 실시되며 실질적인 구매농가가 경매참가비만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첫 경매가는 지난해보다 상승한 20㎏당 특 3만7000원, 대 3만3000원, 중 2만3000원, 소 1만6000원이다.
산청군은 곶감원료감 간이경매를 통해 곶감농가와 감 생산농가의 직거래 장터를 마련, 원료감 가격 및 곶감 생산의 안정화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종황제에 진상한 산청 고종시는 비타민 A·C,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중알코올농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탄닌산이 들어있어 설사와 배탈을 멎게 하는 지혈작용도 한다.
이런 우수성으로 산청 고종시는 농식품부 주관‘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6년 연속(2016~2021)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철 기자(=산청)(pc2000u@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 대규모 공군 훈련 기간 연장…북한 군사 행동 수위 더 올라갈 듯
- 학생 인권 요구하려면 의무부터 다하라고?
- 달라진 북한, 무엇을 노리나?
- 코너 몰린 국민의힘…野 국정조사 주장에 주호영 수용가능성 시사
- 이태원 참사 중에 韓美 훈련은 되고 北 미사일 발사는 안 된다?
- "이태원 참사, 국정 최고 책임자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
- 北 미사일 도발에 정치권 규탄·우려…與 "응징해야", 野 "패륜적 행위"
- 美 '4회 연속 자이언트 스텝' 파월 쇼크, 금융시장 강타
- 尹대통령, 최악의 정치적 위기…'책임 회피성' 태도에 내부 문건들 줄줄 새고 있다
- 유승민 "尹대통령, 직접 사과해야…지금 이팀으로 국정 이끌어가기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