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씨앤,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IATF 16949'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앤씨앤이 국제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 16949'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ATF16949는 국제 자동차전담기구인 IATF와 ISO/TC176가 기존의 개별적인 자동차 품질경영시스템 표준을 통합해 만든 인증이다.
앤씨앤 관계자는 "IATF 16949 인증 획득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나리 기자)앤씨앤이 국제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 16949'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ATF16949는 국제 자동차전담기구인 IATF와 ISO/TC176가 기존의 개별적인 자동차 품질경영시스템 표준을 통합해 만든 인증이다. 이를 획득하면 자동차 산업 협력기업은 제품의 지속적 개선 및 결합 예방을 위한 품질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게 된다.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은 소재, 부품 등을 공급하는 기업들에게 IATF 16949 인증을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추세다.
앤씨앤은 일찌감치 IATF 16949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관리할 조직을 가동해 왔다. 최근의 태스크포스(TF)팀 구성을 통한 본격적인 준비를 통해 자동차에 관련된 개발, 영업, 생산, 서비스, 관리 등에서 IATF의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
앤씨앤 관계자는 "IATF 16949 인증 획득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종현 앤씨앤 대표는 "최근 베이다스 합병과 함께 본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자동차 비포마켓 시장(전장시장)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나리 기자(narilee@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앤씨앤, 일본 볼보 자동차에 'PDI 블랙박스' 공급
- 넥스트칩, 오토센스 컨퍼런스서 '아파치5' 데모 시연...유럽시장 공략
- '자율주행 반도체' 넥스트칩,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 [르포] 픽셀플러스 가보니…"차반도체 회사로 변신"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