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2. 11. 3. 1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은 새만금을 주제로 진행한 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 8편을 발표했다.

□ 새만금개발청 한상환 대변인은 "공모전을 통해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희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면서, "수상작들은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넓히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새만금개발청 유튜브(youtube/kasdi09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대상 등 총 8편 선정, 새만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희망 담겨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은 새만금을 주제로 진행한 「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 8편을 발표했다.

 ㅇ 이번 공모전(7월 18일~10월 7일)에는 총 42점의 영상물이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 심사단이 홍보성·창의성·기획성·완성도·성실성 등을 평가한 점수(50%)와 온라인 국민심사 결과(50%)를 합산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8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 대상은 엄마와 딸이 새만금을 여행하며 다양한 새만금의 매력을 브이로그(V-Log; 영상일기) 형식으로 담아낸 “꿈의 도시 새만금(이혜민)”이 차지했다.

 ㅇ 최우수상은 새만금이 가진 역사적·지리적 의미를 전통적인 춤사위와 노래로 표현한 “뷰티플 워(A Beautiful War, 박운영)”가, 우수상은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로 가득찬 새만금 인근 관광지를 소개한 “새만금 여행코스 총정리(김영민)”가 선정됐다.

 ㅇ 시상식은 11월 중에 있을 예정이며, 대상(1편)에는 상금 500만 원과 새만금개발청장상이, 최우수상(1편)에는 300만 원, 우수상(1편)에는 100만 원, 장려상(5편)에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공모전 심사를 맡은 동서대학교 박미선 심사위원장은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의 수준이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라면서, “새만금이 가진 잠재력과 모두가 꿈꾸는 미래 도시로서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 새만금개발청 한상환 대변인은 “공모전을 통해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희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면서, “수상작들은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넓히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2022 새만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새만금개발청 유튜브(youtube/kasdi09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