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 나눈다...28개국 414명에게 '건강한 삶'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환자들에게 한국 의료를 제공하는 '나눔문화 확산사업' 지원 대상자로 올해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3개국 4명이 선정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시행되는 나눔의료는 의료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게 대한민국의 선진 의료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보건산업진흥원은 환자 및 보호자에게 여비를 지원하고, 의료기관은 치료비용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환자들에게 한국 의료를 제공하는 '나눔문화 확산사업' 지원 대상자로 올해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3개국 4명이 선정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시행되는 나눔의료는 의료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게 대한민국의 선진 의료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2011년 첫 시행 이후 지금까지 몽골 111명, 캄보디아 37명, 베트남 37명 등 28개국 414명의 환자가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한 삶을 되찾았다.
외국인 환자 중 경제적 어려움이 있거나 현지 여건상 치료를 받기 어려운 환자들이 신청 대상으로 ▲국내 의료기관에서의 치료 가능 여부 ▲치료의 시급성 등을 파악해 선정한다. 보건산업진흥원은 환자 및 보호자에게 여비를 지원하고, 의료기관은 치료비용을 지원한다.
이번에 재외공관과 국내 의료기관을 통해 추천 받은 4명의 대상자 중 생후 9개월 된 우즈베키스탄 여아는 서울성모병원에서 팔로네징후-청색증형 선천성 심장병 치료를 전액 무상 지원 받게 된다. 43세 카자흐스탄 여성은 서울 심정병원에서 척추수술후증후군, 12세 카자흐스탄 여아는 서울 예송이비인후과에서 후두유두종, 19세 캄보디아 소녀는 광주 아이안과에서 3번 뇌신경마비 안검하수를 치료받게 된다. 이들은 올해 11월 중 입국해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못 쓰면 ‘독’ 되는 조리기구, 건강한 사용법 - 코메디닷컴
- 배불리 먹어도 살 안 찌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 - 코메디닷컴
- 염증 잡고 면역력 높이는 좋은 음식 5가지 - 코메디닷컴
- ‘저질 체력’도 OK…살 빠지는 쉬운 운동법 - 코메디닷컴
- 당근 정말 눈에 좋을까?...과학적으로 입증된 건강 속설 3 - 코메디닷컴
- ‘긴 운동’ 싫어하면…식후 스쿼트, 빠른 걷기도 참 좋아 - 코메디닷컴
- 신 커피 Vs 쓴 커피...어떤 게 건강에 좋지? - 코메디닷컴
- 매콤한 음식이 주는 뜻밖의 건강 효과 5 - 코메디닷컴
- 여성에게 양파가 특히 좋은 이유 5 - 코메디닷컴
- 브러쉬로 몸을 빗으면 좋다는데...어떻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