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밴드, 특별상 수상 “발자취 칭찬하고 격려해줘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도밴드가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서도밴드가 프런티어상을, 배우 신구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서도밴드가 수상한 프런티어상은 남다른 개척정신으로 공연예술 발전에 힘써온 문화예술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서도밴드는 "뜻깊은 상을 통해 저희의 발자취를 칭찬하고 격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도밴드가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이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이 날 문화대상에서는 연극, 클래식, 무용, 뮤지컬, 국악, 콘서트 등 공연예술 총 6개 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대상(최우수상 6작품 중 1작품), 특별상(공로상, 프런티어상 각 1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문화예술계 발전을 도모하는 데 공헌한 문화예술인과 관객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갈라 콘서트와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엔믹스, 위아이, 서도밴드, 브릴란떼 성악&어린이 합창단 등이 참석해 축하 공연을 펼쳤다.
또한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별도로 특별상 시상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특별상에는 서도밴드가 프런티어상을, 배우 신구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서도밴드가 수상한 프런티어상은 남다른 개척정신으로 공연예술 발전에 힘써온 문화예술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선팝’ 창시자 서도밴드는 JTBC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초대 우승자다. 우리 전통음악 특유의 리듬과 멜로디에 팝의 요소를 가미하여 자신만의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펼쳐 보이고 있다.
서도밴드는 “뜻깊은 상을 통해 저희의 발자취를 칭찬하고 격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가장 주목받는 시기인 듯 하다. 지금까지 애써주신 분들의 노고 덕에 이런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모든 한국 문화예술인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서도밴드도 한국의 문화예술인으로서 고유한 정체성을 가지고 멋지게 나아가보겠다. 저희의 힘찬 물결에 함께 흔들려 달라”고 덧붙였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명태균 녹음 파일에 김 여사 육성 있냐 묻자 민주당 답변이...
- 윤 대통령 지지율 19% '역대 최저'
- 홍준표 ″어떻게 쟁취한 정권인데...윤통 무너지면″
- 스타벅스 '실적 부진' 해결책은...″식물성 우유 추가 0원″
- ″대기업 총수가 이웃이면 견뎌야 하나요, 소음 공해″ [올댓체크]
- ″엄마는 위대한 사람″…두 아이의 엄마, 장기기증으로 6명 살려
- ″로케트 로케트″…'APT' 부르는 김정은·김여정 영상 화제 [AI뉴스피드]
- '생존 북한군' 추정 영상 확산…″러시아군이 거짓말 했다″
- 10월 수출 4.6% 증가…역대 최대치 기록
- 지하철 객실에서 70대 사망...부산도시철도 측, 경위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