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유아숲체험원 3곳 갖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사천시는 최근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에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이로써 사천시는 지난 9월 조성한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을 포함해 모두 3곳의 유아숲체험원을 갖추게 됐다.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모험놀이대 등 14종의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돼 있고, 망산공원 유아숲체험원은 공원 내 이용시설과 주변환경이 어울리도록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충도 기자] 경상남도 사천시는 최근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에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이로써 사천시는 지난 9월 조성한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을 포함해 모두 3곳의 유아숲체험원을 갖추게 됐다.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모험놀이대 등 14종의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돼 있고, 망산공원 유아숲체험원은 공원 내 이용시설과 주변환경이 어울리도록 조성했다.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븥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내년부터 유아숲지도사를 통한 자연과 교감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은 다음달까지 자연 속에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활동성을 성장시키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천시는 이들 유아숲체험원이 도심지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공원의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어, 학습의 장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는 사천지역 유아들이 타 지역으로 가지 않고 관내에 조성된 유아숲에서 마음껏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천=이충도 기자(cdlee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T서비스 업계 '실적 희비'…삼성·현대 '웃고', 포스코·롯데 '울고'
- KT&G '릴 3총사', 편의성‧디자인‧하이테크로 선두 굳힌다
- 동원시스템즈, 3분기 영업익 282억원…전년比 20.7% ↑
- 동아에스티, 3분기 영업익 51.4%↑…"전문의약품 매출 성장"
- 이별통보에 '교제 여성과 딸 살해' 박학선, 무기징역 선고
- [인터뷰] 김영모 플린트 대표 "'별이되어라2' 시즌2, 다시 태어나는 수준"
-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매출 3569억원…전년比 23.4% ↑
- 과기정통부, 2024년 데이터안심구역 활용 공동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인사] 일동제약그룹
- 머스크가 픽한 김예지, 결국 국내 최초 '이것'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