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Nxde', 써클차트 4관왕...앨범차트 1위는 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44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한편, 방탄소년단 진이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4주차(2022.10.23.~2022.10.29.) 써클차트에서 (여자)아이들의 'Nxde'(누드)가 글로벌K-pop,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을 안았다"고 밝혔다.
한편 앨범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정상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설이 기자](여자)아이들이 44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한편, 방탄소년단 진이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4주차(2022.10.23.~2022.10.29.) 써클차트에서 (여자)아이들의 'Nxde'(누드)가 글로벌K-pop,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을 안았다”고 밝혔다.
'Nxde'는 (여자)아이들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의 타이틀곡으로,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였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노래다.
한편 앨범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정상을 차지했다. 'The Astronaut'는 진이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에 대한 애정을 담은 앨범으로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공동 작업에 참여했다.
그런가 하면 블랙핑크는 소셜차트2.0에서 10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44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NCT 127이었다.
44주차 글로벌K-pop차트 2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진의 'The Astronaut' (9위) 등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봉선 "매니저 스케줄 후 연락 두절"
- 개그맨 정명재, 27년째 기러기...외환위기 때 망해
- '함소원 남편' 진화, 3억 슈퍼카 타고...中부자 아들 맞네
- 30대 작곡가, 10대女 강제 추행 혐의로 경찰 체포
-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시아버지 사랑이 듬뿍 [리포트:컷]
- '이혼' 한그루, 휴양지 근황...늘씬 몸매에 극세사 각선미
- 윤희, 영탁과 결혼? 가짜뉴스에 분노 "고소하기 전에.."
- 미인대회女 “전 남친 염산테러로 피부+시력 잃어”
- 김구라 "TV에 압류딱지 붙어...누가 다녀갔나 섬뜩"
- 34세 男배우, 20살 어린 미성년과 교제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