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YBLN, 2022 글로벌 장학생 선발···30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YBLN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장학재단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최상민 YBLN 회장 등이 참석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8년부터 YBLN과 함께 매칭펀딩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YBLN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장학재단이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일 울산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최상민 YBLN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 재외동포 학생 등 총 13명으로, 장학금 규모는 총 3000만 원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8년부터 YBLN과 함께 매칭펀딩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한 누적 장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원 금액은 7500만 원이다. 올해의 경우 매칭펀드 기금을 기존의 2배 수준으로 높였다고 OK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한국인’이라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처 '尹 멘토'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 '운구비 없는데'…이영애, 숨진 러시아인 '돕고 싶다'
- '성관계 거절하자 생활비 끊은 남편…어떻게 해야 할까요?'
- '96kg인 날 꺼내…무 뽑듯 30명 구한 흑인男 찾습니다'
- 잘 나가던 임블리도 결국…우후죽순 쇼핑몰 폐업 늘었다
- 소지섭 스릴러 통했다…'자백', 파리한국영화제서 호평 릴레이
- 29년 전 '압사 참사' 홍콩…핼러윈 축제, 한국과 달랐다
- 이태원 찾은 오세훈, 폴리스라인 뚫고 도망?…루머확산, 영상 보니
- [단독]구급차 도로서 한 시간 허비…인근 경찰서는 쳐다만봤다
- 비탈길에 마네킹이 흔들려…'이태원 참사' 분석한 日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