휙고, 강릉패스에 초소형 2인승 전기차 대여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휙고는 '강릉패스'에 친환경 초소형 전기차 대여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휙고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자로 선정돼 강릉시 KTX·항공편 예약부터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모빌리티(이동수단)를 빌려 탈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지역 맛집 예약이 가능한 '강릉패스'를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휙고는 ‘강릉패스’에 친환경 초소형 전기차 대여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강릉역, 오죽헌 등 12개소에 주차 공간을 마련해 총 38대의 차량 배치를 완료했다. 차량은 초소형 2인승 전기차 ‘더뉴 마이브(Maiv) M1′로 강릉패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대여할 수 있고, 반납 처리는 주차 공간이 있는 곳이면 언제든 가능하다.
휙고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자로 선정돼 강릉시 KTX·항공편 예약부터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모빌리티(이동수단)를 빌려 탈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지역 맛집 예약이 가능한 ‘강릉패스’를 운영 중이다.
이승환 휙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강릉패스는 모든 모빌리티가 하나의 앱 안에 통합 연계되고, 이를 통해 관광객을 포함한 이용객들의 편의성·이동성이 더욱 증진시키는 것”이라며 “관광명소 강릉의 멋을 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