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문이불여일체험] 에코벡스 디봇 T10 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0월 개천절 연휴 직후 로봇청소기를 집에 들였다.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벡스에서 출시한 디봇 T10 옴니가 우리집 로봇청소기 '이모님'이다.
에코벡스 측은 이번 디봇 T10 옴니를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은 다음 청소 시기까지 청소기에 손을 댈 필요가 없는 완벽한 핸즈프리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흡입력도 5000파스칼(Pa)로 로봇청소기 최고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 노동 완전 해방 한발짝 가까이
[파이낸셜뉴스] 지난 10월 개천절 연휴 직후 로봇청소기를 집에 들였다.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벡스에서 출시한 디봇 T10 옴니가 우리집 로봇청소기 '이모님'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사물인식 및 장애물 회피 기술부터 8가지 기능을 하나로 해결하는 8-in-1 옴니 스테이션까지 갖춘 신제품이다. 기존 시그니처 모델인 디봇 X1 옴니에 대한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카메라의 일부 스펙을 빼면서 가격은 오히려 조금 내렸다. 색상은 선호도가 높았던 화이트로 출시했다.
3주 이상 제품을 사용해 본 결과 몇 가지 기능을 어떻게 담았는가를 인지할 필요 조차 없었다. 버튼 하나, 그마저 귀찮다면 '오케이, 이코'라는 명령어로 청소기를 작동하고, 로봇이 흡입과 동시에 물걸레질 하는 것을 지켜보기만 하면 됐다. 이코는 청소 중 '걸레 패드가 조금 오염됐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스테이션으로 자동 복귀해 물걸레를 세척한 다음 다시 이어서 청소를 시작했다. 사람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기어들어가 먼지를 빨아들이고 물걸레질을 한다.
에코벡스 측은 이번 디봇 T10 옴니를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은 다음 청소 시기까지 청소기에 손을 댈 필요가 없는 완벽한 핸즈프리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달 여 사용해 본 결과 그 말은 과장 없는 사실이다. 먼지통은 3주 동안 썼지만 아직 비워본 적이 없다. 최대 60일분의 먼지를 보관할 수 있다는 설명서는 나중에야 읽었다. 청소기 자체에 들어있는 먼지통은 알아서 비우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흡입력도 5000파스칼(Pa)로 로봇청소기 최고 수준이다. 물걸레 세척력도 훌륭하다. 아이들이 거실 바닥에 해 놓은 사인펜 낙서가 몇번의 걸레질로 사라졌다.
사용자가 청소를 위해 하는 유일한 작업은 급수통에 물을 넣고 오수탱크를 비우는 일 뿐이다. 특히 2세대 스테이션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점을 개선해 추가한 열풍 건조 기능은 냄새와 세균, 박테리아 번식에 대한 염려까지 덜어냈다. 이 밖에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집 구조를 스캔해 놓은 청소기에게 특정 구역 청소를 지정해서 시킬 수 있다.
불편한 점은 단 하나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할 수 있는 공간을 미리 마련하기 위해 바닥에 널린 것들은 최소한 어딘가 위로 올려야 한다는 것. 기술이 더 진화한다면 이런 불편도 해결해 줄 날이 분명 있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