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수익률 9.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의 수익률이 언헤지(UH) 클래스 기준으로 지난 5월 설정된 이후 9.3%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5월 설정된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의 수익률이 언헤지(UH) 클래스 기준으로 지난 5월 설정된 이후 9.3%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기간 코스피지수가 12.5% 하락하고, MCSCI World 지수가 3.4% 하락한 점을 감안할 때 괄목한 성과로 평가된다. 이 펀드의 최근 성과도 1개월 9.0%, 3개월 8.3%로 안정적이다.
지난 5월 설정된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해당 펀드는 세계에서 가장 기술력이 뛰어난 미국 우주항공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펀드가 담고 있는 종목 중 노스롭그루먼, 록히드마틴의 수익률은 올해 초 이후 각각 41.8%, 36.9%에 달했다.
특히 이 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FactSet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주항공 관련 글로벌 투자 기업을 분석하고 FactSet Global Aerospace Index를 구성한다. 이를 기초로 펀드는 시장 트렌드, 개별 리스크 요인 등을 고려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고숭철 NH아문디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CIO)는 “우주산업은 이미 글로벌 무한 경쟁이 시작됐다고 본다”며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우주산업에 누구보다 먼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war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한母 “내 보물인데…경찰이 신고 무시했다” 신발 안고 오열
- 김C “사고 났는데 경찰들 걸어서 출동”…이태원 참사 목격담
- 블랙핑크 지수, 건강이상설?…‘목에 동전만한 혹’ 사진 파장
- “마스크에서 나던 냄새, 유해물질 이었다”...통풍 후 착용해야
- "운구비 없어 고국 못가"...이영애, 숨진 러시아인 "돕고 싶다"
- 사람 구하는데 "그만 올려" 소리치던 남성...직전까지 구조 돕던 사람
- ‘미인대회서 비밀연애’ 두 미녀, 진짜 부부됐다 “행복해요”
- "경사로에 마네킹 세워보니"...이태원 참사 현장 재현한 日 방송
- ‘음주운전’ 김새론, 5개월여째 자숙 중이라는데…깜짝 근황
- 이태원 간 유명인이 유아인? “사실무근…해외 체류 중” 루머 반박